매끈한 도자기 피부… 비밀은 모공 관리!
OSEN 최지영 기자
발행 2012.05.02 11: 26

화사한 봄 메이크업을 위해선 잡티 없는 매끈한 피부표현이 먼저다. 도자기처럼 깨끗한 피부 위에 핑크, 오렌지 컬러가 더해질 때 사랑스러운 봄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이 때 가장 중요한 것이 모공 관리. 갑자기 높아진 기온 탓에 피지 분비가 왕성해져 모공이 늘어나기 좋은 봄철에는 모공 케어 전문 제품으로 꼼꼼한 기초 관리가 필요하다. 넓어진 모공 위에 컨실러, 파운데이션을 두껍게 덧입혀 발랐다가는 황사 모래와 함께 메이크업 잔여물이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유발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올 봄, 도자기 피부를 만들기 위한 모공 집중 케어 제품들을 알아봤다.
▲ 늘어난 모공 집중 관리하는 스페셜 케어 제품
 
쏘내추럴의 포어 이펙트 타이트닝 스팟 에센스는 넓어진 모공부위를 집중적으로 관리해주는 제품이다. 어린모공, 늘어진 모공, 처진 모공 등 모공이 넓어 스팟 관리가 필요한 피부에 효과 적이다. 과다 피지 분비로 인해 늘어진 모공벽에 즉각적인 쿨링감을 줘 모공벽 사이에 탄력을 부여해 촘촘하게 조여 주는 역할을 한다. 빠른 흡수력으로 끈적임이 없는 젤 타입 제형으로 메이크업 후에도 화장이 밀리지 않아 산뜻하다.
또 다른 제품 리페어톡스 2-주 컨버전스 클리닉은 탄력 잃은 모공을 팽팽하게 조여 주는 고농축 앰플이다. 고가성분으로 알려진 헥사펩타이드 성분이 피부 속 깊은 곳부터 페이스라인을 잡아 피부를 탄력 있게 가꿔 줄 뿐만 아니라 아데노신이 함유돼 주름 개선에 효과가 높다. 칙칙한 피부 톤을 환하게 밝혀주는 비타민C 파우더가 세럼 부분과 분리 된 이중용기에 내장되어 있어 제품의 변질을 최소화하여 효과를 극대화 시켜준다.
▲ 모공 넓어지기 전에 방지하기
 
쏘내추럴의 포어 데일리 케어 2종 세트는 탄력을 잃고 늘어진 모공에 긴장감을 줘 모공을 팽팽하게 조여 주는 토너와 세럼이다. 토너에 함유된 파우더가 과잉 분비되는 피지와 노폐물을 흡착시키고, 마시멜로우 추출물에 의한 수렴 효과가 깔끔한 피부 상태로 정돈해 주는 모공 전문 토너이다. 세럼은 약해진 모공에 긴장감을 높여 탄력 있게 유지시켜 준다. 또한 모공 속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예방해 작은 모공으로 만들어 주는 모공 컨트롤 세럼이다.
폴라초이스의 스킨 발란싱 카본 마스크는 클레이와 숯가루의 독특한 배합으로 피부의 유분을 흡수하고 깨끗한 피부로 관리해 준다. 과다한 기름기를 흡수하고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하며 블랙헤드의 발생을 최소화시킨다. 부드러운 무향 제품으로 염증을 진정시키는 요소들을 함유하고 있어 붉은 기와 염증을 감소시켜 깨끗한 피부로 가꿔준다.
jiyoung@osen.co.kr
쏘내추럴, 폴라초이스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