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국 시장에 공식 론칭한 그리스 대표 스킨케어 브랜드 코레스가 차별화된 '포뮬라 팩트'로 한국 소비자들의 마음 잡기에 나섰다.
서울 압구정에 1호 매장 오픈을 시작으로 한국 시장에 등장한 코레스는 1996년 약사 출신의 설립자 조지 코레스에 의해 탄생했다.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자연주의'. 코레스는 그리스의 전통 치유요법인 자연재료로 질병을 치유하는 동종요법(Homeopathy)을 기초로 하고 있다.

모든 제품은 자연에서 추출할 수 있는 허브를 기반으로 만든다. 또한 환경 친화적이며 피부 호환이 가능한 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석유 파생물, 실리콘, 프로필렌글리콜, 파라벤 등과 같은 특정 합성 혼합물의 사용은 자제하고 동일한 효능의 피부 친화적인 자연 성분으로 대체하고 있다.
코레스의 모든 제품 뒷면에는 독특한 '포뮬라 팩트'가 기재돼 있다. 제조 성분별로 'YES, NO' 표기가 있어, 각 제품에 포함된 자연성분, 사용된 성분과 사용되지 않은 성분, 동물 실험 또는 베지테리안(vegetarian), 베건(vegan)에게 적합한지 여부까지 공개하고 있다.

소비자들이 더욱 쉽게 제품에 첨가된 자연성분에 관해 알고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제품을 올바르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장치다.
코레스 측은 "제품의 ‘포뮬라 팩트(formula fact)’를 정직하게 밝히는 코레스의 정책은 미국의 세포라 백화점에서 타 코스메틱 브랜드들에게도 권장하고 있을 정도"라며 "코레스는 소비자들이 자연 성분을 기반으로 한 화장품을 둘러싼 과대 정보들을 깨닫고 오해의 폭을 줄이기 위해 창립 초기부터 이 같은 정책을 꾸준히 지속해 오고 있다"고 밝혔다.
코레스 압구정 1호 매장에서는 기초 스킨케어, 남성라인, 바디&헤어, 향수 및 색조까지 제품의 전 라인이 구비되어 있다. 또한 코레스 코리아는 한국에 압구정 1호 매장을 오픈한 기념으로 4~5월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페이스 및 바디 제품 샘플을 한정 수량으로 제공한다.
yel@osen.co.kr
코레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