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사원, 군인, 대학 새내기인 세 아들과 회사 중역 남편을 둔 엄마는 가족선물을 준비해야하는 5월이 고민스럽다. 그 때 문득 떠오른 것이 환절기 건조함과 온도상승으로 인해 번들거리는 기름남이 되어버린 이들의 피부 고민을 해결해 줄 화장품.
남자의 피부는 선천적으로 수분 함량이 적고 피지 분비량은 많아 거칠고 번들거림이 심하며, 피부 노폐물에 의한 여드름과 트러블이 잦다. 게다가 매일 하는 면도는 각질층을 깎아내고, 술 담배를 즐기는 생활습관은 피부미남으로부터 멀어지게 만든다.
그렇다면 어떤 제품들을 선물해야만 서로 다른 습관 및 생활환경에 노출된 우리 집 남자들을 봄철 매끈남으로 변신시킬 수 있을까.

▲ 신입사원 첫째, 그루밍족으로 거듭나기

막 회사에 입사한 큰 아들은 새로운 업무부터 회식까지 사회생활에 적응하느라 피부를 챙길 틈이 없다. 게다가 스트레스가 늘어 피부는 점점 거칠어지고 빛을 잃은 지 오래. 하지만 새로운 사람들을 많이 만나는 신입사원은 좋은 첫인상을 위해서는 피부 관리가 필수적이다. 특히 그루밍족 열풍이 불며 직장 남성들의 외모 가꾸기가 당연시 되는 현 시대엔 더욱 그렇다.
이에 아들의 매끈한 피부를 위해 엄마가 선택한 것은 스킨푸드에서 출시한 풋사과 탄산수 모공 포맨. 스킨푸드 풋사과 탄산수 모공 포맨은 풋사과에 함유된 탄닌과 루틴 성분이 모공을 조여 주는 동시에 초정 탄산수의 미네랄 성분이 시원한 수분을 공급해 부드럽고 매끈한 피부로 가꿔주는 남성용 집중 모공 케어 라인이다.
▲ 군인 둘째, 군대에서도 피부 지키기

군인도 더 이상 아저씨로만 여겨지는 존재가 아니다. 군대 입소 전부터 피부 관리를 해오던 군인들의 노력은 혹독한 환경에서도 이어지고 있다. 실제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한 번에 해결하던 대용량 크림은 오래 전 관물대에서 사라지고 대신 클렌저, 선크림은 물론 피부 타입에 맞는 기초 케어 라인을 더 많이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한 광고도 등장했다. 스킨푸드의 브랜드 캠페인 광고 ‘군대선임의 스킨푸드’ 편은 여자 친구 없는 군대 선후임이 동병상련을 느끼며 화장품을 나눠쓴다는 내용으로 “여자 친구가 없어도 내 피부는 푸드가 지킨다”는 재미있는 카피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
힘들게 훈련 받는 작은 아들을 생각하며 엄마가 선택한 제품은 수분이 풍부한 수박추출물이 함유된 스킨푸드 위장크림과 클렌징 티슈. 스킨푸드 수박 줄무늬 위장크림은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6가지 성분을 첨가하지 않았고, 선명하게 발색되어 쉽고 빠른 위장이 가능하다. 또 피지흡착 파우더가 훈련동안 과도하게 분비되는 피지를 잡아주어 위장이 쉽게 지워지지 않는다. 훈련 후 도톰함 엠보싱 클렌징 티슈인 스킨푸드 수박엠보싱 클렌징티슈로 닦아내면 깨끗하고 당김 없이 클렌징 할 수 있다.
▲ 대학 새내기 셋째, 뽀송 피부로 사랑받기

대학 입학 후 거울 앞에 앉아 있는 시간이 늘어난 새내기 아들도 신경 쓸 대상이다. 신입생임에도 복학생 같다는 이야기를 듣지 않으려면 남자도 꾸며야 하기 때문. 더불어 학교생활 외에도 소개팅, 동아리 활동 등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다양한 활동을 시작하는데 필요한 뽀송한 피부는 신입생의 기본 조건이다.
이런 막내아들을 위해 준비한 선물은 화장품에 입문하는 아들이 사용하기 편리한 제품이다. 워터 젤 타입의 비오템 옴므 아쿠아 파워 토너는 쉽게 흘러내리지 않아 바르기 쉽고 피부에 활력을 부여한다. 비오템 옴므 아쿠아 파워모이스 춰라이저는 펌프타입으로 용량조절이 용이하고 스파 워터 및 미네랄성분이 함유돼 피부 속까지 수분을 채워준다.
▲ 회사 중역 남편, 피부미남 꽃중년 만들기
환절기로 인한 컨디션 난조와 골프, 등산 등 늘어난 외부활동, 잦은 술자리로 피로가 쌓인 남편의 피부는 늘 어둡고 칙칙하다. 아무리 좋은 제품을 죽 늘어놓고 아침저녁으로 챙겨 바르길 권해도 결국 한 두 개 대충 바르고 출근한다. 하지만 젊은 사원들 사이에서도 뒤지지 않는 매끈한 피부의 꽃중년 남편 만들기를 포기할 수는 없는 법.
그래서 아내가 남편을 위해 선택한 제품은 기능은 물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한 올인원 제품이다. 안티에이징 올인원 에센스 시슬리 시슬리움은 진정효과와 함께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탄력을 되찾아준다. 동시에 번들거림을 잡아 매트한 피부결을 만들어 주며, 특유의 상쾌한 허브 향으로 심신을 안정시켜준다.
jiyoung@osen.co.kr
스킨푸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