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스 단어장'이 네티즌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어벤져스'의 패러디 놀이가 네티즌 사이에서 한창인 가운데, '김홍도 서당 패러디' '스파이더맨 한숨 사진' 등과 함께 '단어장'이 등장했다.
'어벤져스 단어장'은 각각 커피, 총, 도넛, 야옹이 내 개의 항목에 반응하는 주인공들의 느낌이 담겨져 있다. 각기 다른 '깨알 같은' 반응들이 웃음을 자아낸다.

아이언맨은 커피=연료, 총=무기, 도넛=연료, 야옹이=징크스로 생각한 반면 토르는 모든 항목이 '이거 좋아!', '이거 싫어!'로 나뉘어져 있다. 야옹이만은 토르의 이복동생인 로키가 친구로 생각하기에 '로키의 친구'라고 부른다. 이를 본 네티즌은 토르에게 '동생 바보', '동생 덕후'라는 별명을 붙여줬다.
캡틴 아메리카는 모든 항목을 70년전과 비교하고 있으며, 호크아이는 야옹이만 제외하고는 모든 것을 화살로 맞출 수 있는 대상으로 여긴다.
가장 호응이 큰 것은 헐크의 반응. '헐크, 마신다!', '헐크 부순다!', '헐크, 먹는다!', '헐크, 쓰다듬는다!'라는 반응이 큰 웃음을 안긴다. 특히 '쓰다듬는 헐크'에서는 덩치 큰 헐크에게서 귀여움까지 느껴진다는 평. 각 캐릭터들의 성격이 잘 나타나 있는 네티즌의 재치가 돋보인다.
한편 '어벤져스'는 12일 지금까지 국내 슈퍼히어로물 흥행 1위인 2007년작 '스파이더맨3'(467만명)의 기록을 넘고 역대 슈퍼히어로무비 흥행 1위에 등극한다.
nyc@osen.co.kr
인터넷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