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간의 세계여행, '2012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18일 킨텍스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2.05.16 11: 06

 3일간의 세계여행, ‘2012 하나투어 여행박람회(2012 HANATOUR International Travel Show)’가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다.
올해로 6회째 진행되는 하나투어여행박람회는 “세상구경 오세요~!”라는 슬로건에 걸맞게 전 세계 45개국의 호텔, 리조트, 항공사, 관광청 등 560여개 업체가 참여한다. 행사장에는 한국관광협회중앙회 남상만 회장, 고양시 최성 시장을 비롯해 중국 CITS 천룽 총재, 데이비드 럭 VUSA 의장, 일본 다카야마시 시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하나투어 여행박람회는 동남아, 미주, 남태평양, 유럽&아프리카, 일본, 중국, 한국 등 7개 지역관과 허니문, 자유여행, 골프&테마관, 추천 여행지관 등 4개의 테마관으로 구성된다. 또 다양한 할인 이벤트와 경품도 준비 돼 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인터넷 생방송 유스트림 사이트를 통해 박람회 현장이 전세계에 생중계 될 예정이다.

이번 ‘2012 하나투어 여행박람회’에서는 여행을 직접 떠나야 볼 수 있었던 세계 각국의 이색공연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다. 홍콩의 마담투소를 비롯해 태국 ‘아프로디테쇼’, 중국 ‘변검쇼’, ‘쿵푸쇼, 일본 ‘닌자쇼’, ‘게이샤쇼’, 말레이시아 ‘사바민속쇼’, 미국 ‘라스베이거스 엘비스쇼’ 등이 화려함을 뽐낸다. 또한 최근 국내에서 선풍적인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일본의 ‘나가사키 짬뽕’, 터키 ‘케밥’ 등 지역의 대표음식 시식 및 시음행사도 진행된다. 특히 ‘나가사키 짬뽕’은 일본의 나가사키현의 장인이 직접 내한해 만든 1,000인분의 나가사키 짬뽕 시식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가족놀이의 장도 마련 돼 있다. ‘홍콩 디즈니랜드’와 ‘유니버셜스튜디오 재팬’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들과 함께 하는 공간이 준비 됐고 하나투어의 다문화어린이 농구단 ‘글로벌 프렌즈’도 창단할 예정이다.
㈜하나투어 최현석 대표이사는 “올해로 6회째를 맞는 하나투어 여행박람회는 단일 박람회로는 명실공히 최고의 여행박람회 및 여행 축제의 장으로 자리잡았다”며 “이번 행사는 지난 해 보다 차별화 된 아이템과 컨텐츠로 박람회장을 찾는 고객들이 더 큰 만족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100c@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