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 패션타운을 이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 만날 수 있게 됐다.
동대문을 기반으로 하는 글로벌 패션 유통 기업 (주)천군만마와 국내 최대의 핵심망 및 무선 인터넷 솔루션 전문 기업 유엔젤이 만나 동대문의 최신 도매정보를 서비스하는 글로벌 어플리케이션 '천군만마'를 출시했다.
천군만마 어플리케이션은 세계적으로 경쟁력 있는 동대문 패션 타운내의 도매상가정보, 매장정보, 상품 정보등을 해외 및 국내 바이어들에게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동대문 패션 타운 통합 어플리케이션이다.

매장들의 실시간 상품등록으로 최신 패션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으며, 회원간의 메신저 기능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사입 요청을 통하여 해외 및 국내 바이어들에게 구매에서 배송까지 편리한 원스톱 물류 시스템을 제공한다.
천군만마는 한국어, 중국어, 영어 3개 국어로 서비스되며, 구글 맵을 통한 위치 서비스로 패션타운 정보 및 주변 편의 시설 정보까지 제공한다. 또 패션 상가와 상가내 도매매장 및 상품들의 최신 정보뿐 아니라 할인된 가격의 세일상품도 알려준다.

동대문 패션타운 관광특구는 국내의 대표적인 내외국인 도-소매 쇼핑타운으로, 하루 유동인구 100만명, 연간 외국인 관광객 250만명이 다녀가는 엄청난 규모의 패션 관련산업 집적지이다. 또한 전통 재래시장과 현대식 쇼핑몰이 섞여 있다는 점도 독특한 매력이다.
하지만 2008년 금융위기 이후 국내외 경기가 둔화되고 인터넷 쇼핑몰이 많이 등장하면서 손님이 많이 줄었고, 적자에 허덕이며 문을 닫는 매장들도 늘어났다.
'천군만마' 어플리케이션 서비스의 운영을 맡은 (주)천군만마의 이여철 전무는"불경기로 인한 매출 감소로 그늘이 드리워진 동대문 상인들의 돌파구를 마련하기 위해 동대문 도매 어플리케이션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상인들과 바이어들이 작은 손안에서 새로운 B2B 세상을 열어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또한 "도매 상인과 바이어들이 '천군만마'를 통해 소통하며, 나아가 서로 윈윈할 수 있는 새로운 도매 시스템으로 자리잡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천군만마 어플리케이션은 현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5월말) 앱스토어에서 '천군만마'를 검색하면 다운받을 수 있다.
yel@osen.co.kr
천군만마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