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꿩 잡는 게 매라면, 병 잡는 사람이 의사”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2.05.16 17: 20

-건강 베스트셀러 ‘기적의 건강법’ 저자, 서효석 편강한의원장 최신작
-‘편강 100세 길을 찾다’ 출간 3일 만에 1,800부 돌파!
서점에 가면 가장 인기 있는 코너가 자기 계발서나 소설류다. 베스트셀러에는 으레 기업경영이나 성공 스토리, ‘은교’처럼 영화의 원작이 된 소설들이 올라가 있다. 이러한 베스트셀러 편중 현상을 서서히 깨뜨리는 실용 건강서가 있다.

 
편강한의원 서효석 대표원장이 40여 년 임상 경험을 구수한 입담으로 풀어낸 책 ‘편강 100세 길을 찾다’가 그 주인공이다. 출간되자마자 800부의 주문이 밀려들었고, 3일 만에 1,800부가 팔리면서 건강서로는 이례적인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2008년에 출간돼 3만 명의 독자를 매료시킨 건강 베스트셀러 ‘기적의 건강법’을 잇는 기대작이다. 
  
책을 찾는 독자 연령대도 남다르다. 40대 이상 중장년부터 100세를 눈앞에 둔 초 고령층에 이르기까지 꽤 높다. 필자 자신이 칠순을 바라보는 나이라서 농익은 문체로 물 흐르듯 쉽게 풀어써 누구나 부담 없이 읽을 수 있어 가정의 달 부모님 선물로도 그만이다. 입가에 잔잔한 미소를 지으며 편안하게 읽어나가다 보면 하늘이 지어준 대로 사는 방도가 자연스레 펼쳐진다. 서효석 원장의 연륜과 한의사로서의 전문성이 행간에 녹아 있어 한의학에 대해 잘 모르는 일반인도 식이요법과 운동 ․ 약차 요법, 마음수련, 생활관리, 한약요법 등 면역력 증강 요법을 일상생활에서 무리 없이 실천할 수 있다.
 
첫 장에서는 서효석 원장이 자신의 편도선염을 고치기 위해 고군분투하던 젊은 날의 고백과 임상 사례를 바탕으로 한 치료원리가 재미난 비유로 펼쳐진다. 2장은 이상체질론을 비롯한 편강의학 이론을 알기 쉽게 소개하고 있다. 3장에서는 현대인들이 고통받는 각종 질병을 호흡기질환과 피부질환, 그리고 그 외의 질환으로 나눠 구체적인 예방 ‧ 치료법을 제시하였다. 4장은 편강을 만나 건강한 인생을 되찾은 사람들의 경험담으로 구성되었으며, 일반인들이 궁금해하는 사항에 대한 자세한 답변을 부록으로 실었다.
편강한의원 초진 환자의 31.1%가 편강탕을 복용한 뒤 완치된 사람들의 소개로 찾아올 정도로 편강한의원은 높은 치료율로 정평이 나 있다. ‘편강의학’ 원리에 근거해 서효석 원장이 개발한 맞춤 한약 편강탕은 아토피 ․ 비염 ․ 천식 근치율 80%, 편도선염 95%, 양방에서는 더 이상 나빠지지 않는 것이 최선이라고 하는 폐기종 ․ 폐섬유화 ․ 기관지확장증 등 중증 폐질환에 이르기까지 완치자가 꾸준히 나타나면서 효능에 대한 입소문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타고 세계 곳곳으로 퍼지고 있다. 그 결과 편강탕은 2012년 현재 세계 31개국에 수출되면서 외화벌이를 톡톡히 하고 있다. 
                    
                                    통계: 2012년 3월 편강한의원 서초점 기준
                [▲ 편강한의원에 대한 환자들의 신뢰는 높은 소개비율에서 엿볼 수 있다.]
특히 국내 최대 기능의학 분석회사인 한국칼캠(www.carlcam.co.kr)이 편강탕을 복용하며 아토피 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군과 한약을 복용하지 않는 아토피 환자군, 그리고 아토피 증상이 없는 일반인 등 세 그룹으로 나눠 타액 내 코티솔 분비량을 측정한 결과 편강탕 치료군의 코티솔 수치가 편강탕 치료를 받지 않은 환자군보다 현저히 낮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코티솔은 스트레스를 받으면 부신피질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으로 계속 분비되면 혈압이 오르고 근조직이 상하며 당뇨, 불임, 성장억제 등의 질병을 유발한다. 편강탕을 복용하는 그룹의 코티솔 수치가 다른 그룹보다 낮다는 사실은 편강탕의 항알레르기 효능이 과학적으로 검증되었음을 의미한다.
 
          [▲ 편강한의원의 한약을 복용한 환자의 코티솔 수치가 확연히 감소한 것이 확인되었다.]
‘꿩 잡는 게 매라면, 병 잡는 사람이 의사’라고 말하며 자신감과 소명감으로 똘똘 뭉친 서효석 원장. 반평생 오로지 한 길만 걸어온 그의 건강 장수 비결이 ‘편강 100세 길을 찾다’에 고스란히 담겨 있다. 작은 병 감기부터 폐렴, 천식, 중이염, 결막염, 암, 중풍, 심혈관질환, 자가면역질환, 중증 폐질환에 이르기까지 면역력을 되살려 예방함으로써 돌연사와 중간사, 노사(老死)를 막아 100세 건강인으로 나아가는 회춘(回春)의 길을 이 책에서 만날 수 있다.
도서 정보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6885658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