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크프라이스, '뷰티랭킹 웹사이트' 오픈
OSEN 최준범 기자
발행 2012.05.17 10: 28

소셜커머스 위메이크프라이스가 소비자가 평가하는 공정한 화장품 랭킹 웹사이트인 ‘위메이프 뷰티’를 오픈한다고 17일 밝혔다.
‘우리가 만드는 공정한 화장품 랭킹’이라는 콘셉트로 문을 연 위메이크 뷰티는 대한민국 최대 사용자들이 남긴 약 30만개의 화장품 평가로 120여 개의 화장품 카테고리별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뷰티 랭킹 웹사이트다.
카테고리별 화장품 랭킹뿐만 아니라 나이대별, 피부타입별, 구매장소별 등 내가 원하는 맞춤형 랭킹을 볼 수 있고 총 3800여 개 뷰티 브랜드의 5만개 화장품 제품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위메이크뷰티는 커뮤니티의 성격도 가지는데 헤어와 메이크업, 뷰티, 헬스, 요가, 성 상담 등 전문가들의 칼럼은 물론 회원들의 뷰티와 일상에 대한 고민들을 나눌 수 있는 장이 마련돼있다.
또한 즐겨찾기 기능인 ‘내 화장대’를 통해 자신이 좋아하는 브랜드와 제품, 칼럼, 입소문, Q&A 등을 스크랩해서 볼 수 있다. 소셜커머스 위메프의 특성에 맞는 ‘W반값’에서는 각 카테고리별 1위 제품을 반값에 구입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위메프 박유진 마케팅 실장은 “광고의 홍수 속에서 소비자들이 믿고 신뢰할 수 있는 뷰티 정보들을 공유하는 공간의 필요성을 느껴 위메이크뷰티를 기획하게 됐다”며 “위메이크뷰티는 광고의 영향을 받지 않고 오직 그 화장품을 직접 사용해 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들이 매긴 평가에 의해 만들어진 뷰티 랭킹 웹사이트로 그 공정성을 계속해서 지켜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junbeom@osen.co.kr
위메이크프라이스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