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 중인 개그맨 정준하가 품절남 대열에 합류한 소감을 밝혔다.
정준하는 20일 오후 5시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지금 쌍둥이를 가진 개그맨 정형돈이 제일 부럽다"며 자녀 욕심을 드러냈다.
이날 6시부터 진행되는 결혼식에서는 개그맨 이휘재가 사회를 맡았으며 배우 이순재가 주례를 맡았다. 축가는 신승훈, 바다, 스윗소로우가 할 예정이다.

◆ 다음은 정준하와의 일문일답.
- 살이 많이 빠진 것 같다.
▲ 2주 전에 양복 피팅을 했다. 오늘을 위해서 운동을 열심히 했고 식이요법으로 10kg을 뺐다. 어젯밤에는 8시부터 물을 안마셨다. 갸름한 모습을 보이려고 물 한 모금 안먹었다.
- 결혼하는데 소감이 어떤가.
▲ 떨리고 긴장되고 결혼식을 준비하는 과정이 혼자 하느라고 굉장히 힘들었다. 스케줄이 많지 않아서 가구도 보러다니고 집도 보러다녔다. 여자친구가 문화적 차이가 있어서 그런 걸 잘 몰라 내가 준비하느라 정신이 없었다. 오늘 결혼식 잘 마무리됐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가장 크다.
- 신부가 웨딩드레스 입은 모습을 보셨나.
▲ 보자마자 너무 예뻐서 놀랐다. 웨딩업체를 다니면서 옷 갈아입을때마다 정말 예뻤다.
- 프로포즈는 어떻게 했나.
▲ 웨딩사진을 찍는 척 하면서 고백했다. 스윗소로우가 숨어있다가 커텐이 열리면서 스윗소로우 노래와 함께 장미를 들고 계단을 내려가서 무릎을 꿇고 장미꽃을 바치며 '내 사랑을 받아주십시오'라고 했다. 샹들리에가 내려오면서 그 안에다 반지를 숨겨놨다. 감동하고 울 줄 알았는데 많이 웃더라(웃음).
- '무한도전' 멤버들이 조언을 해줬나.
▲ 유부남 대열에 합류한 박명수부터 유재석, 정형돈까지 좋은 덕담부터 안 좋은 얘기까지 했다(웃음).
- 장모님의 마음을 돌린 비법은 뭔가.
▲ 초반에는 내가 싫으셨다더라. 지금은 너무 좋아하신다. 아들로 생각한다. 문화적 차이 때문에 처음엔 싫어하셨다. 청바지 입고 예의없이 간 것이나 옷 매무새 이런 것들 때문에 첫인상이 안좋으셨다. 점점 더 맞춰가게 되고 이해하면서 이제는 어머님이 많이 돌아오신것같다 노력했다.
- 신혼여행 계획은.
▲ 사실 계획이 있었는데 너무 가고 싶어 계획을 다 짜놨다가 방송 스케줄 때문에 못 짰다. 조만간 가려 한다. 갑자기 언제 '무한도전'이 재개될지 모르고 나도 맞춰봐야 하고 스케줄이 안맞는 부분이 있어서 그렇다. 신부될 분이 좋아하는 곳으로 계획하려 한다. 하와이 쪽으로 가려고 생각하고 있다.
- 자녀계획은 어떻게 되나.
▲ 욕심은 정형돈이 제일 부럽고 그 다음에 하나 정도 더 생각한다. 딸 둘 아들 하나가 제일 좋다. 다 잘되고 부럽고 좋은데 가장 부러운건 애기들이 부럽다.
- '무한도전' 멤버들은 오나.
▲ 오늘 못 온다. 박명수는 '나는 가수다' 생방송 때문에 못오고 노홍철은 MC 맡은 프로그램 때문에 못오고 하하와 재석은 '런닝맨'때문에 못온다.
- '결혼하면 이건 꼭 하고 싶다' 이런 것이 있나.
▲ 모범되는 가정을 꾸리고 싶다. 설문조사를 하면 가장 모범된 가정에 오르고 싶다.
- 아내에게 한 마디.
▲ 부족한 나를 믿고 와줘서 같이 살게 됐는데 너무 고맙고 왕비처럼 모시고 살겠다. 장모님이 '내 딸 잘 줬다' 생각들게끔 할 것이다. 부모님한테도 잘하고 싶다.
trio88@osen.co.kr
정송이 기자 ouxou@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