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원더스, 선수단 선수 카드 무료 배포
OSEN 박현철 기자
발행 2012.05.21 16: 52

국내 최초의 독립 야구단인 고양 원더스가 북이십일의 스마트폰용 전자책 사이트인 ‘카드북닷컴’ (http://www.cardbook.com/)을 통해 자사 스태프와 선수의 프로필 카드를 선보였다.
고양 원더스는 경기도 고양시를 연고지로 두고 있는 독립야구팀으로 KBO가 주관하는 정규리그에 참여하지 않고 번외로 퓨처스리그에 참가 중인 국내 최초의 독립리그팀으로 2012년 팀의 첫 시즌을 맞았다.
좀 더 많은 이 시대 젊은이들에게 롤 모델이 되고, 야구 팬들에게 팀을 알리고자 카드북닷컴과 협동하여 제작한 카드에는, 원더스 팀을 이끌어 가는 코칭 스태프 9인과 선수 35인의 사진과 프로필, 좌우명 등이 담겨 있다.

선수 카드는 종이 카드로도 제작해, 팀 경기가 있었던 5월 18~20일 경기장에서 배포하여 전량 소진되는 등, 팬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김성근 감독이 직접 카드를 챙겨 선수들에게 전해주기도 했다는 후문이다. 스마트폰용 선수카드는 카드북닷컴에 들어가면 누구나 무료로 받을 수 있고, 휴대폰에 ‘카드뷰어’ 어플을 설치하면 볼 수 있다.
‘카드북닷컴’은 북이십일에서 만든, 스마트폰용 전자책인 카드북을 판매하고 만들 수 있는 사이트로, 사진과 동영상 등이 포함된 멀티미디어를 담을 수 있는 스마트폰에 최적화 되어있는 전자책을 누구나 구매, 제작할 수 있다.
farinelli@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