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중심의 신 여가문화인 캠핑이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캠핑을 떠나기 전에 다양한 장비를 챙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야외에서 하루를 보내는 만큼 옷차림 역시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캠핑장에서는 스타일만 아니라 야외 활동에 적합한 편안함과 쾌적함을 고려하는 것이 포인트. 특히 1박 이상을 지내는 경우 큰 일교차와 소나기 등 갑작스러운 기후 변화에 노출되는 상황이 발생하기 때문에 안전하게 몸을 보호해 줄 수 있는지도 체크해야 한다.
K2 정철우 의류기획팀장은 "캠핑을 떠날 때에는 흡습·속건 및 방수 등 기능성 아웃도어 의류로 실용적이고 편안한 복장을 갖추는 것이 좋다"며 "화사한 색상의 의류를 선택한다면 날이 어두워지거나 일행과 멀리 떨어질 경우에도 눈에 잘 띄어 도움이 된다"고 조언했다.

▲ 가벼운 바람막이 재킷!

낮에는 땀이 날 정도로 덥지만 하루 종일 야외에서 활동을 할 경우 아침·저녁으로는 일교차가 크게 느껴진다. 따라서 낮 동안은 따가운 햇볕을 가려주고 밤에는 서늘한 바람을 막아주는 초경량 바람막이 재킷을 챙기는 것이 좋다.
초경량 바람막이 재킷은 무게가 가볍고 주머니에 작게 접어 넣을 경우 부피도 줄어들기 때문에 짐이 많은 캠핑 시 부담스럽지 않게 챙길 수 있는 유용한 아이템이다.
K2의 ‘쉘러 마이크로 재킷’은 스위스 수입 초경량 소재를 사용해 입지 않은 듯 가볍고 편하게 착용할 수 있다. 나노스피어 가공을 통해 오염을 방지하고 생활 방수 기능까지 갖추어 캠핑장에서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다. 별도의 주머니에 작게 접을 경우 휴대가 편리하며, 화사한 컬러감은 캠핑의 기분까지 배가시켜준다.
▲ 기능성 아웃도어 웨어 입고 떠나자!

캠핑룩을 연출할 때는 통기성, 흡습·속건, 신축성 등이 뛰어나 쾌적함을 제공하는지 가볍고 활동하기에 편리한지를 고려해야 한다.
특히 더위로 땀을 많이 흘리고 흙먼지로 인해 옷이 금세 더러워지기 때문에 옷을 여러 벌 준비해 매번 갈아입기 보다는 툭툭 털어 빨리 말릴 수 있는 기능성 제품이 좋다. 흡습·속건 기능이 우수한 쿨맥스, 필드센서 등의 소재는 더러워질 경우 쉽고 빠르게 세탁이 가능하며 물놀이를 겸한 캠핑의 경우에도 유용하다.
하의는 활동성을 높여주고, 시원한 소재의 짧은 바지를 고르는 것이 좋다. 반바지나 7부, 9부 길이의 바지가 간편하며 밑단에 스트링이나 밴드가 있어 길이를 조절할 수 있는 팬츠라면 더욱 좋다. 긴 바지의 경우 끝단을 접어 롤업 스타일로 연출하면 발랄하고 활동적인 느낌까지 더할 수 있다.
K2 ‘트레킹 번아웃 반팔 짚티’는 땀의 흡수와 건조가 빠른 쿨맥스 원단을 사용했으며, 촘촘한 타공 처리로 통기성을 높여 쾌적함을 더해준다. 어깨 부분에 신축성이 우수한 스트레치 원단을 사용해 활동성까지 강화한 점이 돋보인다.
▲ 트레일러닝화, 아쿠아 샌들도 추천!

캠핑장에서는 무거운 등산화보다는 가볍고 활동하기 편하며 미끄러짐을 방지해주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현명하다. 가벼운 산행을 겸한다면 발목이 낮은 경등산화나 트레일러닝화 제품을 추천하며, 계곡 근처에서 물놀이를 할 경우에는 아쿠아 샌들을 준비하면 유용하다.
캠핑 시에는 텐트 안과 밖으로 자주 드나들기 때문에 신고 벗기 편리한 제품이 좋다. 최근에는 신발 끈 대신 와이어 끈을 적용해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편리하게 신고 벗을 수 있는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아쿠아 샌들을 고를 때에는 방수 기능이나 배수 기능, 통기성이 탁월해 물에 젖어도 빨리 말라 쾌적하게 신을 수 있는지 따져 봐야한다. 특히 바닥창에 배수 구멍이 있는 제품은 물 빠짐 기능이 탁월하며, 앞부분이 뚫린 제품보다는 발가락을 보호해주는 샌들이 안전하다.
K2의 트레일러닝화 ‘엑셀’은 신발 끈을 묶는 대신 간단한 다이얼 조작만으로 와이어 끈을 조절할 수 있어 신고 벗기가 편리하다. 특히 발전체를 안정적으로 감싸줘 비틀림을 막아주며, 우수한 접지력과 충격흡수 기능까지 갖춰 야외 활동에 적합하다.
아쿠아샌들 ‘알마’는 앞 코 부분을 가려주는 디자인으로 발가락을 보호해주며, 물빠짐 구멍을 적용해 물놀이 후 젖은 경우에도 빠르게 배출시켜준다. 발목과 뒤꿈치, 발등 세 방향에서 발을 잡아줘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하며, 내마모성과 접지력이 우수한 FX그립 밑창으로 사용해 계곡에서도 미끄러짐을 방지해준다.
jiyoung@osen.co.kr
K2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