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또는 '유기농’ 화장품은 이 시대의 화두다. 화장품 속 유해물질 때문에 생기는 트러블을 경계해 피부 친화적인 화장품을 선택하는 소비자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자연주의 화장품을 표방하는 브랜드 대다수가 스킨케어 제품만을 내놓고 있다. 파운데이션, 아이섀도 등의 메이크업 제품 중에서는 자연주의 화장품이 상대적으로 부족하다.
그리스에서 온 자연주의 코스메틱 브랜드 '코레스(KORRES)'는 기초 스킨 케어뿐 아니라 보디, 헤어, 특히 자연주의 화장품에는 드문 색조 라인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코레스 측은 "코레스의 색조 화장품은 피부과 테스트, 안과 테스트 등을 거친 인정받은 제품으로, 일반 화장품에 자주 사용되는 합성 혼합물을 최소화시켰다"며 "검증된 자연 추출 성분인 해바라기, 달맞이꽃, 비타민 C가 풍부한 와일드 로즈 오일, 만다린, 라즈베리 등이 일반 색조 제품에 들어가는 유해 성분을 상당수 대신한다"고 전했다. 색조 화장품 사용으로 인한 피부 자극과 부작용을 최대한 줄일 수 있다는 것.
코레스 색조 라인은 그린, 블루, 실버, 골드 등의 컬러풀한 아이라이너부터 핑크, 오렌지, 레드 컬러의 네온 립스틱까지 다양한 컬러를 보유하고 있다.
세계 최초로 제품의 포장에 포뮬라 팩트(천연 성분 함유율, 제품에 들어간 성분과 들어가지 않은 성분 표시)를 표기하여 정직하고 믿을 수 있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중인 코레스는 자연에서 추출한 성분을 기초로 6500종의 식물 및 그리스에만 서식하는 1200종의 식물에서 원료를 추출하여 제품을 제조한다. 국내에서는 4월 오픈한 서울 압구정 1호 매장에서 제품 구입이 가능하다.
yel@osen.co.kr
코레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