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SNS(Social Networking Service) 파급력이 나날이 커지며 이를 이용한 기업의 SNS마케팅 방법이 다양해지고 있다. 그 가운데 리라이커블(http://relikeable.com)은 페이스북을 활용한 광고 기법을 선보이고 있어 눈길을 끈다.
'계속해서 호감이 가는, 정말 좋은 라이크'를 의미하는 리라이커블은 주목할 만한(remarkable) 정보는 사용자 스스로 친구들에게 알린다는 점에서 착안한 ‘사용자 추천’ 기반의 소셜 광고 플랫폼이다.
리라이커블의 광고 기법은 매우 간편해 처음 접하는 이용자도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캠페인을 확인하고, 선물을 받을 친구 3명을 선택하면 추천한 친구의 페이스북 담벼락에 업체 이벤트가 자연스럽게 홍보가 되며, 당첨된 친구와 함께 선물을 받게 되는 방식이다.

온라인광고 대행사 아인해즈 이미숙 팀장은 "기업 입장에서는 SNS 상에서 사용자의 거부감이 없는 자연스러운 입소문 효과를 얻을 수 있고, 소비자입장에서는 친구의 추천으로 좋은 상품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참여율이 높을 것이다"며, "중소기업들의 마케팅에 큰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SNS 특유의 커뮤니케이션 특성과 잘 맞아 떨어지는 서비스"라고 말했다.
silver11@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