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대표 명단 발표' 자케로니, "시험에 임하는 심정"
OSEN 김희선 기자
발행 2012.05.24 14: 50

일본이 2014 브라질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에서 뛸 25인의 대표팀 명단을 발표했다.
알베르토 자케로니 일본 축구대표팀 감독은 24일 일본 축구협회(JFA)를 통해 오는 6월 3일 오만, 6월 8일 요르단, 6월 12일 호주와의 3연전에 나설 25명의 대표 선수 명단을 공개했다. 평소 해외파를 아낌없이 중용하기로 이름이 나있는 자케로니 감독답게 25명 중 12명이 해외파.
가가와 신지(도르트문트)와 혼다 게이스케(CSKA 모스크바)에 월드컵 첫 출전이 될 미야이치 료(볼튼) 등 국내 축구팬에게도 익숙한 이름들이 대거 올라있는 가운데 일본은 25일부터 예선전이 끝나는 6월 13일까지  합숙한다. 결의에 차 있는 일본대표팀은 이번 합숙에서 진행될 15번의 훈련을 모두 비공개로 진행할 예정.

자케로니 감독은 "가능한 한 상대에게 정보를 주고 싶지 않다. 단 하나라도 상대에게 유리한 일을 하고 싶지는 않다"며 역설, "뿐만 아니라 팀이 집중력을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도록 비공개 연습을 진행할 생각"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일본 취재진이 "최종예선에서 성적이 나쁘면 예선 도중 해임되는 경우도 있다"고 추궁하자 자케로니 감독은 "공부도 많이 하고 열심히 준비한 학생이 시험에 임하는 것과 같은 심정이다"며 "모든 팀의 감독이 같은 입장일 것. 긍정적으로 생각하면 그대로 이루어질 것이다. 나는 이 팀을 믿고 있다"고 답했다.
▲ 일본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대표팀 명단(25명)
△ GK : 가와시마 에이지(리에르세) 니시카와 슈사쿠(산프레체 히로시마) 곤다 슈이치(FC 도쿄)
△ DF : 곤노 야스유키(감바 오사카) 구리하라 유조(요코하마 F마리노스) 이노하 마사히코(빗셀 고베) 나가토모 유토(인터밀) 마키노 도모아키(우라와 레즈) 요시다 마야(VVV 벤로) 우치다 아쓰토(샬케04) 사카이 히로키(가시와 레이솔)
△ MF : 엔도 야스히토(감바 오사카) 나카무라 겐고(가와사키 프론탈레) 하세베 마코토(볼프스부르크) 호소가이 하지메(아우크스부르크) 혼다 게이스케(CSKA 모스크바) 다카하시 히데토(FC 도쿄)
△ FW : 마에다 료이치(주빌로 이와타) 오카자키 신지(슈투트가르트) 마이크 하베나르(비테세 아른헴) 모리모토 다카유키(노바라) 가가와 신지(보루시아 도르트문트) 기요타케 히로시(세레소 오사카) 미야이치 료(볼튼)
costball@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