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공개 곡으로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1위를 꿰차고 있는 리쌍이 정규 8집 앨범으로 또다시 차트 줄세우기를 이뤄낼 지 관심이 쏠린다.
리쌍은 24일 오후 현재 선공개 곡 '너에게 배운다'로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올킬을 기록하고 있다. 이 곡은 자신에게 아낌없는 사랑을 주는 여자에게 사랑을 배운다는 내용을 담았으며 로맨틱한 멜로디에 반복되는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가 돋보이는 노래다.
이렇듯 선공개 곡 만으로 올킬을 이뤄낸 리쌍은 25일 자정 정규 8집 앨범의 전 수록곡을 공개, 지난 해 7집 앨범에 이어 차트 줄세우기를 달성할 가능성이 농후하다. 이번 8집 앨범 역시 선공개 곡 '겸손은 힘들어'와 '너에게 배운다'가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서 1위를 달성, 돌풍을 예고했기 때문.

오늘 자정 공개하는 8집 앨범은 리쌍이 3년간 공들인 것으로, 결성 10주년을 기념하며 만든 앨범이다.이들은 이 앨범을 통해 음악의 가장 기본적이고 본질적인 언플러그드 사운드를 구현할 예정이다.
앞서 리쌍 멤버 길은 트위터를 통해 8집 타이틀 곡 '썸데이'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으며, 이를 통해 언플러그드 본연의 아날로그적 분위기를 물씬 뽐냈다.
한편 리쌍은 25일 앨범 공개 후 활동을 시작하며 오는 7월 14일, 15일 양일간 올림픽 홀에서 열리는 '리쌍극장 시즌2'를 시작으로 전국 투어를 개최한다.
goodhmh@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