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폴 샘즈 COO, "디아3, 접속 장애 문제, 죄송하다" 공식사과
OSEN 고용준 기자
발행 2012.05.24 19: 58

출시 1주일만에 전세계에서 630만장을 판매하면서 태풍의 눈이 된 '디아블로3'. 12년만에 출시된 신작에 대한 뜨거운 인기만큼 유저들의 불만도 환불을 요구할 정도로 심각하게 폭발하고 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최고 운영 책임자 폴 샘즈가 최근 '디아블로3' 서비스 장애에 대해 유저들에게 공식 사과하며 사태 수습에 나섰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최고 운영책임자 폴 샘즈는 24일 오후 디아블로3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서버 개선 작업과 최근 장애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공지했다.
디아블로3의 한국 PC방 점유율은 22일 기준으로 39% 이상, 유저들이 몰리면서 서버 접속 지연 현상이 발생하면서 유저들의 볼멘 소리가 터져나오고 있다. 폴 샘즈는 현재 이 문제에 대해 사과와 함게 개선 작업 진행을 알렸다.

폴 샘즈 COO는 "디아블로3 출시와 함께 이용해 주시는 한국 커뮤니티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그리고 최근 발생하고 있는 서버 관련 문제에 대해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면서 "현재 게임을 즐기는데 영향을 끼치고 있는 문제를 수정하고 개선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아시아 지역 플레이어의 큰 성원으로 인해 예상 수치를 훨씬 넘어 포화 상태에 다다랐다. 서버 증설과 함께 앞서 말씀 드린 최적화 작업 등을 통해 가까운 시일 안에 설사 대기 시간을 완전히 없애지는 못하더라도 크게 개선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폴 샘즈는 "디아블로3를 즐기시는 데에 있어 심각한 영향을 주고 있다라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 드린다"면서 "게임에 영향을 주는 다른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겠다"고 다시 한 번 서비스 접속 장애에 대해 사과했다.
- 다음은 최고운영자 폴 샘즈의 글 전문.
플레이어 여러분께,
디아블로3 출시와 함께 성역을 찾아 주신 한국 커뮤니티 여러분께 진심 어린 감사 인사드립니다. 그리고 최근 발생하고 있는 서버 관련 문제에 대해 고개 숙여 사과 드립니다. 현재 저희는 여러분이 게임을 즐기는 데 영향을 끼치고 있는 문제들을 계속해서 수정해 나가고 있으며 몇 가지 주요 개선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디아블로3 출시를 준비하면서 각 지역별로 서버에 접속하는 플레이어 규모를 보다 적극적인 자세로 예상하고 수치를 산출하였습니다. 그리고 이 예상 수치를 서버 하드웨어 구비를 위한 기준으로 삼고 실제로 그 이상을 수용할 수 있을 만큼의 하드웨어를 준비하였습니다. 하지만 아시아 지역 플레이어 여러분의 크나큰 성원으로 서버는 항상 포화 상태에 다다랐고 많은 분들께서 서버 접속을 위해 기다리셔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Battle.net 서비스를 최적화하고 또한 서버 수용 인원을 늘리고 대기 시간을 줄여나가는 작업을 함께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께서 디아블로3 접속을 위해 기다리시는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추가 서버 증설 작업도 진행 중입니다. 현재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추가 서버 구축을 마무리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니 조금만 더 기다려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서버 증설과 함께 앞서 말씀 드린 최적화 작업 등을 통해 가까운 시일 안에 설사 대기 시간을 완전히 없애지는 못하더라도 크게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세부적인 진행 상황을 궁금해 하실 분들을 위해 조금 더 자세히 말씀 드리자면, 출시 이후 지금까지 아시아 서버의 수용 인원을 출시일 대비 100% 이상 증가시켰습니다. 이는 이미 저희가 애초에 예상한 최대 수치보다 20% 정도 높은 상황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향후 1~2주 이내 서버 증설과 함께 아시아 서버의 수용 인원을 현재 대비 35% 정도 더 늘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말씀 드린 문제들이 많은 분들께서 디아블로3를 즐기시는 데에 있어 심각한 영향을 주고 있다라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 드리며 현재 관련된 모든 부서에서 접속 대기 문제 및 게임에 영향을 주는 다른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고 있다는 점도 함께 말씀 드립니다. 디아블로3에 대한 여러분의 모든 의견에 감사 드리며 가능한 빨리 게임에서 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최고 운영 책임자
폴 샘즈 드림.
scrapper@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