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아이 시원한 여름위한 엄마의 선택 ‘샌들’
OSEN 황인선 기자
발행 2012.05.25 11: 01

한낮의 기온이 25도를 넘나드는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여름철 대표상품 샌들이 다양한 디자인으로 선보이고 있다.
특히 어린이를 위한 샌들로는 일상 생활이나 나들이에서 멋스럽게 신을 수 있는 깔끔한 디자인의 샌들부터 발등을 감싸 편안한 착용감을 주며 여행지에서도 가볍게 반바지와 착용할 수 있는 기능성 스포츠 샌들, 아웃도어 샌들까지 장소나 목적에 맞춰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샌들이 다양하게 등장해 눈길을 끈다.
▲ 일상생활과 나들이용 신발은 발에 상처나지 않게 부드러워야

평상시나 가벼운 나들이 갈 때 아이에게 신 켜줄 샌들 선택이 고민이라면 편안하면서도 디자인과 컬러가 감각적이여 스타일까지 더해줄 수 있는 제품으로 선택하는 게 좋다.
특별히 아이의 발 건강을 위해 천연가죽 소재의 갑피로 만들어져 뛰어난 착화감을 제공하고, 가죽 소재를 써 땀 흡수 효과가 있는지 체크하고 구입하는 게 현명하다.
또 아이 발에 상처가 나지 않도록 가죽이 부드러운지를 확인하고, 새 샌들을 구입 후 바로 맨발에 샌들을 신 키는 것 보다는 양말을 신 켜서 착용시킨 후 가죽이 좀더 자연스럽게 부드러워지면 그 이후에 맨발로 샌들을 착용시키는 게 좋다.
▲ 바캉스용 신발은 바닥이 미끄러지지 않아야
이제 곧 물을 가까이 하게 되는 바캉스 시즌이 돌아옴에 따라 활동량이 많은 아이들을 위해 기능성 샌들을 구입 하려는 부모들이 많다. 기능성 샌들은 물놀이에 적합하며, 레포츠나 일상에서 다양하게 착용할 수 있어 착용의 폭이 넓다. 또한 물속에서 편하게 신고 다닐 수 있으며 물이나 땀이 빨리 배출 건조되어 착화감이 좋다.
전체적으로 고무 재질을 사용해 가벼운 기능성 샌들은 신발 바닥 부분이 쉽게 미끄러지지 않도록 제작되어 안전하게 착용할 수 있다.
‘스트라이드 라이트’를 수입하고 있는 네오미오 황일찬 전략마케팅 실장은 “아이들을 위한 샌들로는 찍찍이라 불리기도 하는 벨크로테이프를 적용한 샌들이 제격이며, 이러한 샌들은 아이들의 활발한 활동에도 풀림 없이 편안하게 착용이 가능하고, 발등과 발목을 탄탄하게 잡아주어 안전하다”고 전했다.
insun@osen.co.kr
스트라이드 라이트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