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다크나이트 라이즈'가 드디어 '배트맨'의 귀환을 알리며 영웅의 면모를 과시하는 메인 포스터를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다크나이트 라이즈' 메인 포스터에는 솟아오른 배트맨 마크가 뒤덮은 고담시의 붉은 하늘을 등진 채 결의를 다지는 듯 굳건하게 서 있는 배트맨의 모습이 인상적이다.
더불어 '다크나이트 라이즈'는 배트맨이 대적해야 할 절대 강적 베인, 넘치는 매력으로 놀라운 활약을 예고하는 캣우먼 등 각각의 캐릭터들로 이뤄진 캐릭터 포스터도 함께 공개했다.

캐릭터 포스터는 검은 하늘에서 거세게 쏟아지는 비를 맞고 부서지는 듯한 파편이 인상적인 레인(RAIN) 버전과 눈발이 흩날리는 푸른 배경 가운데 몽환적 분위기를 연출하는 스노우(SNOW) 버전으로 나뉘어 있다.
포스터 공개만으로도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다크나이트 라이즈'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할리우드 배우 크리스찬 베일을 비롯해 게리 올드만, 마이클 케인 등 원년 멤버들과 톰 하디, 앤 해서웨이, 조셉 고든-레빗 등 신진 세력의 앙상블로 최강 배우 조합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전체 촬영분 중 약 한 시간 가량을 아이맥스 카메라로 촬영해 고공 비행기 폭파 탈출 장면과 현수교와 미식축구 경기장의 붕괴, 고담시 도심에서의 집단 격투 등 초대형 스케일도 선보인다.
더불어 실측 모형으로 제작된 배트맨의 비행 이동수단인 '더 배트' 등을 비롯한 최첨단 신무기들도 대거 등장해 팬들의 궁금증을 한층 증폭시키고 있다.
한편 '다크나이트 라이즈'는 오는 7월 19일 개봉 예정이다.
trio88@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