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를 읽다] '겟잇뷰티' 우현증 메이크업 A to Z
OSEN 황인선 기자
발행 2012.05.29 18: 00

-'겟잇뷰티' 우현증 원장에게 메이크업 기초부터 다시 배우기
메이크업을 전문적으로 배운 이들이 얼마나 될까.
일반인들은 1년에 한두 번 특별한 날에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손을 빌리는 정도가 대부분이고 나머지는 전문지식이 없는 채로 여기저기에서 흘러나오는 정보를 조합해서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하지만 이도 메이크업에 관심이 많은 일부 사람들의 이야기다. 대부분은 주위의 엄마, 이모, 언니들에게서 배우는 게 전부다. 다행히도 최근에는 뷰티 채널이 늘어나면서 전문가들의 노하우를 많이 보고 들을 수 있게 됐다.
그중 가장 큰 기여를 한 프로그램이 온스타일의 '겟잇뷰티'이고, 이 프로그램에 뷰티 멘토로 가장 많이 출현하며 대중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는 이가 바로 우현증 원장이다.
우현증 원장은 ‘고현정의 솜털 세안법’, ‘4.4.8 권법’, ‘짱짱 기법 등 ‘광(光) 메이크업’의 창시자로 고소영, 임수정, 김선아, 김아중 등 국내 톱 여배우들의 메이크업을 담당하고 있다. 그중 ‘4.4.8 기법’과 ‘쏙쏙 기법’은 2011년 히트 키워드였다.
이 책은 그녀가 15년간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일하며 얻은 노하우를 집약하여 만든 첫 번째 책이다.
우현증 원장은 어떻게 하면 전문가의 테크닉을 일반인들이 쉽게 기억하고 따라하기 쉬울까 하는 생각으로 이 책을 시작하였다고 한다. 즉 일반인들의 눈높이에서 쉽게 써내려간 에세이형 메이크업 북이다.
이 책에는 우현증 원장의 계절별로 달라지는 감성과 함께 계절별로 달라져야 하는 메이크업 기법을 소개하고 있으며, 그 속에서 깨알 같은 뷰티 팁도 만날 수 있다. 또 우리가 궁금했던 메이크업 아티스트 우현증의 일상과 그녀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다양한 물건도 만나볼 수 있다.
메이크업에 관심이 많았던 여성들에게는 새로운 메이크업의 재미를, 메이크업에 관심이 없었던 여성에게는 쉽게 배울 수 있는 메이크업의 지식을 알려주며, 남성들에게도 메이크업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책이다.
우현증 원장이 제안하는 계절별 메이크업으로 나를 가꾸며 ‘여자로서 나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는 것은 어떨까. 스테이지 팩토리 펴냄. 1만 6800원.
insun@osen.co.kr
스테이지팩토리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