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스포츠는 미리 보는 올스타전 라인업을 4일 발표했다. KIA 윤석민(SP)-SK 박희수(RP)-롯데 강민호(C)-넥센 박병호(1B)-KIA 안치홍(2B)-삼성 박석민(3B)-넥센 강정호(SS)-두산 김현수(LF)-롯데 전준우(CF)-롯데 손아섭(RF)-롯데 홍성흔(DH)으로 구성된 카스포인트 라인업 올스타는 카스포인트 라인업 유저들의 라인업 영입 횟수를 바탕으로 선정되었다.
카스포인트 라인업의 최다 득표자는 유격수 강정호다. 현재 카스포인트 종합 랭킹 1위를 달리고 있는 넥센 강정호는 유격수 중 46.3%의 높은 선택 비율을 차지하며 총 103,834회 선택을 받아 라인업 최고 인기 유격수로 뽑혔다. 강정호는 올 시즌 홈런(홈런 50포인트) 14개를 앞세우며 40타점(타점 10포인트), 타율 0.342로 카스포인트 1,540점을 획득했다.
롯데의 안방을 지키기 위해 전 경기를 출전하며 고군분투하고 있는 강민호가 96,076회, 41%의 선택을 받아 포수 부문 올스타로 선택됐다. 지난 시즌 백업 포수 장성우가 경찰청으로 입대한 후, 홀로 롯데의 안방을 지키며 6홈런, 24타점을 기록하며 카스포인트 635점을 획득했다.

넥센으로 트레이드 된 후 주전 1루수로 자리 잡은 박병호가 카스포인트 라인업 유저 40.2%의 선택을 받으며 올스타로 선정되었다. 박병호는 넥센의 4번타자로서 강정호와 함께 넥센의 초반 돌풍을 이끌며 삼성 이승엽, 한화 김태균, KIA 최희섭 등 스타급 1루수들을 제치고 선정됐다. 2루수 중 555점의 가장 많은 카스포인트를 얻고 있는 KIA 안치홍이 28.1%의 선택을 받으며 2루수 올스타로 뽑혔다. 삼성 박석민은 39%의 선택을 받아 SK 최정을 따돌리고 3루수 올스타로 선정되었다.
외야수 올스타 라인업은 좌익수 김현수, 중견수 전준우, 우익수 손아섭이 이름을 올렸다. 세 선수는 LG 이병규, SK 박재홍, LG 이진영으로 대표되던 외야에 새로운 라인업을 구성하며 평균나이 24.7세의 젊은 외야진을 완성했다. 외야수 포지션의 타 선수와 비교해 카스포인트는 높지 않지만, 안정적인 플레이로 카스포인트 라인업 유저들의 꾸준한 신뢰를 받으며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많은 후보군 속에 혼전이 있었던 선발 투수와 지명타자 두 부문에는 KIA 윤석민이 15.1%, 롯데 홍성흔이 18.6%로 올스타에 이름을 올렸다. 윤석민은 지난해와 비교해 3승 2패, 카스포인트 937점으로 카스포인트 투수 순위 8위에 올라있지만, 국내 토종 선발 에이스로서 믿을 수 있는 카드로 유저들의 선택이 많았다. 또한, 홍성흔은 시즌 초반 이대호가 빠진 롯데 중심타선을 이끌며 36타점을 기록해 지명타자 올스타로 선정됐다.
중계 투수 부문에는 카스포인트 투수 순위 1위에 올라 있는 박희수가 35%를 차지했다. 7천만 원의 적은 연봉에도 안정적인 투구를 바탕으로 경기를 운영하는 SK 박희수는 지난 4월 카스포인트 최고의 가성비 플레이어로 선정된 바 있다.

카스포인트 라인업은 주어진 연봉 20억 원 한도로 팀을 운영해야 하므로 고액 연봉자인 김태균, 이승엽 같은 스타 선수보다는 가성비(실제 선수의 연봉 대비 선수 활약에 따른 카스포인트를 환산한 카스포인트만의 수치)가 높은 선수들이 유저들에게 더 많은 선택을 받았다. 카스포인트 라인업 올스타 선발은 선수의 성적에 따라 유저들의 판단으로 매일 포지션별 영입 횟수로 선정됐지만 지난 5월 29일 시작된 2012 프로야구 올스타전 온라인 투표는 팬들의 선호 선수를 뽑는 인기투표로 진행된다. 따라서 7월 28일 진행될 올스타전 출전 선수들과 카스포인트 라인업 올스타 선수가 어떤 차이를 보일지 주목된다.
한편, 카스포인트 라인업은 5월 동안 진행했던 월간 랭킹이벤트를 마무리하고, 6월 1일부터 새롭게 랭킹이벤트를 진행한다. 라인업 참가자 중 6월간 카스포인트 획득 순위에 따라 아이패드(1명), 슈어플레이 글러브(2명), 호주 청정우 세트(3명), 쉬크 면도기(100개) 등 푸짐한 상품을 제공한다.
카스포인트는 No.1 스포츠 채널 MBC Sports+와 대한민국 1등 맥주 CASS가 함께 프로야구 기록 데이터를 바탕으로 국내 실정에 맞게 개발한 독자적인 점수 체계다. 카스포인트 라인업은 신개념 선수분석 시뮬레이션으로 실제 경기 데이터를 기반으로, 유저가 주어진 연봉 내에서 선수들을 포지션별 영입하여 운영할 수 있는 야구 시뮬레이션이다.
카스포인트는 시즌 중 카스포인트를 바탕으로 주간 TOP 플레이어를 선정해 시상하며, 현직기자들로 이뤄진 카스포인트 에디터들이 경기 중 결정적 상황을 주간 카스모멘트를 선정한다. 카스포인트 주간 MVP ‘쉬크 하이드로 TOP플레이어’는 ‘베이스볼투나잇 야’를 통해 매주 화요일, 카스모멘트는 매주 월요일에 공개된다. 카스포인트 관련 자세한 내용 확인은 홈페이지(http://www.casspoint.com/)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