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과 실속, 두마리 토끼 잡는 '트레블 아이템'
OSEN 최준범 기자
발행 2012.06.04 11: 55

6월 본격적인 휴가시즌이 다가오면서 사람들은 여행 준비에 여념이 없다.
그러나 대부분 사람들은 짐을 하나라도 줄이기 위해 큰 가방을 준비해 모든 물품을 몰아넣는다. 이러다 보니 막상 여행지에서 가방을 펼쳐보면 물건 하나 찾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는 경우가 많다.
다가오는 휴가철 가방 무게도 줄이면서 꼼꼼히 챙기는 센스로 즐거운 바캉스를 떠나보자.

 
▲ 여행시 유용한 가방?
 
사람들은 장, 단기 여행을 떠날 때 가장 유용한 아이템으로 트렁크백을 꼽는다. 때문에 최근 다양한 디자인의 트렁크 백들이 선보여지고 있다.
그 중 유연하고 소프트한 디자인의 트렁크백은 수납 용량이 크다. 또 오일 클로스 소재로 오염에 강하게 처리됐으며, 가벼운 중량감이 장점이다.  보스턴백 형태와 캐리어 형태가 혼합된 투웨이 형태의 트렁크백은 짐의 중량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착용할 수 있다.
그리고 해외 여행시 목적지에 도착하기 전까지 자주 꺼내야 하는 여권과 지도 등은 별도의 보조가방을 활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보조가방은 여권과 비행기 티켓, 책자 등의 다양한 물건을 넣을 수 있도록 수납 공간이 넓은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물에 젖기 쉬운 세면 도구나 다양한 소품을 따로 분류해 수납할 수 있는 파우치도 여행 시 챙기면 손쉽게 물건을 찾을 수 있다. 
▲ 여행시 필수품?
 
여행에 필요한 짐들을 정리하다 보면 이것저것 작은 소품들이 많이 발생한다. 쉽고 간편하게 정리할 수 있으며, 용도에 알맞은 아이템들은 무엇이 있을까. 
먼저 여권 및 탑승권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여행용 장지갑이 있다. 이는 내부에 지퍼 장 지갑이 내장돼 있어 동전 및 중요한 티켓이나 자료를 수납할 수 있다. 또 여행 가방 이곳저곳에 흩어져 있는 중요한 것들을 여행용 지갑에 넣으면 깔끔한 보관이 가능하다.
여행지의 필수품이 돼버린 IT 제품들도 최근에는 미니백에 수납하여 안전하게 보관한다. 여행가방 이름 택 또한 수많은 짐 속에서도 손쉽게 본인의 짐을 찾을 수 있어 사람들이 많이 찾는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junbeom@osen.co.kr
캐스키드슨, HTML, 펠틱스레드라벨, 쌤소나이트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