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이 더워지면서 '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인 여성들은 화장대 앞에서 한숨을 쉰다. 메이크업을 하지 않을 수는 없고, 진하게 하자니 답답하기만 할 뿐이다.
얇은 메이크업을 위해서는 탄탄한 기초화장으로 피부가 촉촉해야 하는데, 각질은 각질대로 일어나는 한편 피지와 땀이 올라와 메이크업은 지워지기 쉽다.
이런 여름철을 겨냥해 피지와 땀은 잡아주면서 수분은 확실히 보강해주는 뷰티 아이템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마몽드, 오투 홀딩 스킨&워터 홀딩 크림
마몽드의 오투 홀딩 스킨은 지금까지 보기 힘들던 특이한 스킨 로션이다. 용존 산소가 3배 농축된 산소수를 포함하고 있어, 스프레이 버블 타입으로 산소 방울이 보글거리며 톡톡 터지는 소리가 청량감을 준다.
화장솜에 적셔 집중 관리가 필요한 부위에 팩처럼 사용하면 진정 효과와 냉각 효과를 볼 수 있는 여름철 맞춤 아이템이라고.
오투 홀딩 스킨과 함께 여름 한정상품으로 치아씨 성분이 함유된 워터 홀딩 크림도 함께 출시됐다. 산뜻한 젤 타입으로 수분 보강뿐 아니라 탄력강화, 각질 제거 기능까지 함께 갖췄다.
★닥터자르트, 모스트 아쿠아 워터 큐브 크림 슈퍼 사이즈
닥터자르트는 여름철을 겨냥해 베스트셀러 수분 크림인 모스트 아쿠아 워터 큐브 크림을 100ml 대용량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수분은 부족하지만 지복합성이라 트러블도 잦은 피부를 위한 크림으로, 아쿠아 영양 캡슐과 청정 워터인 ‘휘슬러 빙하수’가 빠르게 수분을 공급한다.
닥터자르트 관계자는 “실내에선 에어컨 바람, 밖에서는 자외선 때문에 지치고 수분을 빼앗긴 피부에 손실되는 수분을 채울 필요가 있다”며 “사계절 내내 피부에 수분 집중 공급이 가능하도록 이번에 대용량 수분크림을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지베르니, 포도수가 들어간 아쿠아 밸런싱 라인
지베르니는 유해산소 제거 효과가 탁월한 포도씨추출물과 포도수가 들어간 비노 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이 중 수분부족형 지성피부를 위한 아쿠아 밸런싱 라인이 여름철에 적합하다.
끈적임 없는 수분 토닉인 프레시 비노 토닉, 산뜻한 수분 로션 타입의 프레시 비노 에멀젼, 건조한 피부 전용의 아쿠아 비노 세럼, 고보습 수분 크림인 아쿠아 비노 크림으로 구성돼 있으며 늘어진 모공이 고민이라면 탄력강화 세럼인 포어 피트니스 세럼이 추가된다.
지베르니의 비노 라인에는 포도씨에서 추출한 프로시아니딘이 들어있어 비타민 C의 20배, 비타민 E의 50배 가량 높은 유해산소 제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yel@osen.co.kr
마몽드, 닥터자르트, 지베르니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