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면 활동적이고 편안한 옷을 찾게 된다. 그러면서도 단정해 보이는 아이템이 남성들 사이에서는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세미 정장에도 혹은 캐주얼에도 잘 어울리는 여름 대표적인 아이템 ‘피케 티셔츠’는 매 시즌 마다 다양한 트렌드를 가지고 등장한다.
올해에는 화려한 비비드 컬러와 심플한 모던 컬러 등 한 가지에 집중 하지 않고 다양한 컬러를 활용한 피케 티셔츠가 거리를 점령하고 있다.

블랙 혹은 네이비와 같은 모던 컬러의 피케 티셔츠는 심플 하면서도 단정한 오피스룩을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피케 티셔츠와 비슷한 컬러의 재킷을 함께 매치하면 좀 더 세련되고 느낌 있는 룩이 완성 된다.
또한 핑크, 블루와 같은 비비드 컬러의 피케 티셔츠는 댄디하면서도 캐주얼한 느낌을 연출하는 최고의 아이템으로 꼽히고 있다.
하지만 여기서 주의 할 점은 컬러가 있는 팬츠와 컬러 피케 티셔츠와 코디 할 때에는 컬러 믹스를 잘 선택해야 자연스러운 멋을 낼 수 있다는 것. 자칫하면 촌스러운 컬러 패션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랜피니 관계자는 “올 여름 역시 자연스러운 멋을 원한다면 ‘피케 티셔츠’에 주목해야 한다”며 “이번 시즌에는 폴로 티셔츠 라는 선입견을 벗어나 좀 더 자유롭고 유니크한 스타일을 선호 하고 있다”고 전했다.
junbeom@osen.co.kr
그랜피니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