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공식 수입사 스투트가르트 스포츠카㈜가 신형 포르쉐 박스터의 국내 판매를 시작한다. 신형 포르쉐 박스터는 지난 13일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그 위용을 자랑한 바 있다.
가벼워진 무게와 길어진 휠 베이스, 넓어진 트랙과 커다란 휠에 새로운 전동기계식 스티어링…. 신형 박스터의 달라진 외형이다. 덕분에 주행 성능은 한결 높아지면서 연료 효율성은 국내 공인 연비 기준 최대 12퍼센트 개선되었다고 스투트가르트에서는 밝히고 있다.
새롭게 설계된 컨버터블 톱의 부품들은 전동식으로 움직이며 정확하게 실내를 덮는다. 인테리어 디자인은 탑승자에게 더 넓은 공간을 제공하며 경사지게 만든 센터 콘솔을 통해 새로운 포르쉐의 아웃라인을 반영한다. 카레라 GT와 함께 탄생한 이 센터 콘솔 디자인은 포르쉐의 모든 모델에 사용되면서 인체공학적으로 개선되고 있다.

신형 박스터는 박스터와 박스터 S 등 2개 모델로 출시된다. 두 차량 모두 수평대향 6기통 직분사 휘발유 엔진이 탑재되며, 전기 회생시스템과 열 매니지먼트,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으로 효율성이 강화되었다. 베이스 박스터 모델의 새로운 엔진은 배기량 2.7리터에 265 마력을 내며, 배기량이 더 높았던 이전 모델에 비해 최고 출력이 오히려 10 마력 올라갔다. 3.4리터 박스터 S 엔진은 이전 모델에 비해 5마력 높아진 315 마력을 생성한다.
두 개 모델 모두 기본으로 6단 수동 기어박스를 기본으로 하고, 7단 PDK는 옵션으로 제공된다. 두 모델 모두 PDK를 장착했을 때 최고의 연비와 가속 성능을 낼 수 있다. 국내 측정 통합 연비를 기준으로 포르쉐 박스터의 연비는 PDK 장착 시 10.7 km/L, 박스터 S는 10.1 km/L이다. 동력의 흐름을 방해하지 않으며 빠른 기어 변속으로 통해 박스터의 가속력은 정지에서 시속 100킬로미터 도달까지 박스터는 5.7초, 박스터 S는 5초가 걸린다.
국내 판매 가격은 박스터 7850만 원, 박스터 S는 9360만 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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