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모델'은 영원한 여배우들의 로망이다. 동시대 여성들의 '워너비'가 아닌 이상 뷰티업계에서 모델 자리를 차지하기 쉽지 않기 때문이다.
'넝쿨째 굴러온 당신'의 조윤희, '신사의 품격'의 김하늘, '추적자'의 고준희, '빅'의 이민정 등 최근 인기를 모으고 있는 드라마 속 여배우들이 전부 뷰티 모델이라는 사실은 이를 뒷받침한다. 드라마를 통해 얻은 인기가 뷰티 모델로서의 효과도 최고로 높여 주고 있다.
무조건 아름답기만 하던 과거의 뷰티 모델들과 달리 '선머슴'부터, '러블리' 콘셉트까지 스타일이 다양하다는 점도 특이하다.

★ ‘넝쿨당’ 조윤희, 꾸밈 없는 자체발광
KBS 주말드라마 ‘넝쿨째 굴러온 당신’의 조윤희는 한 듯 안 한 듯한 투명한 내추럴 메이크업의 진수를 보여주고 있다. 그 동안 긴 생머리와 청순가련한 모습을 고수했지만, 짧은 머리의 보이시한 톰보이로 변신한 뒤 오히려 더 올라간 인기를 자랑한다.
조윤희의 매력 포인트는 무엇보다 깨끗하게 빛나는 내추럴 메이크업. 진한 컬러 없이도 소녀의 순수함과 여성스러움을 깔끔하게 보여주고 있다.
조윤희가 모델로 활동 중인 스위스킨 측은 "여름철에는 메이크업 제품 사용을 최대한 자제하고 기초부터 차근차근 가벼운 수분 제품을 레이어드하면 깔끔한 피부표현이 가능하다"며 "스위스킨 '스템셀 스티뮬레이터 블레미쉬 밤'과 ‘아쿠아퀀치 인텐시브 세럼’은 각각 멀티 메이크업을 위한 6in1 비비크림과 화이트닝 워터 세럼으로, 막 세안한 듯 수분감 넘치는 피부를 만들어준다"고 전했다.
★‘신사의 품격’ 김하늘, 사랑스런 레이디의 핑크 립
SBS 주말드라마 ‘신사의 품격’ 속 김하늘은 단호하고 강단있지만 사랑 앞에서는 수줍고 소심한 여인이다. 무난하고 클래식한 스타일이지만 레드 컬러 초미니 드레스나 비키니 수영복으로 반전을 보여주기도 했다.
특히 고등학교 선생님과 사회인 야구단 심판이라는 정반대의 캐릭터 표현을 위해 립스틱을 활용하고 있는 점이 재미있다. 내추럴한 누드 컬러부터 사랑스러운 핑크 컬러까지 다양한 립 컬러가 등장한다.
김하늘이 모델로 활동 중인 코리아나화장품 라비다 측에선 "완벽한 입술 표현을 위해서는 우선 자신의 피부톤에 맞는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각질 없이 촉촉한 입술을 유지해야 한다"며 "입술 전체에 컬러를 입히기보다는 입술 안쪽에서부터 바깥쪽으로 연하게 그라데이션하면서 발라야 자연스럽다"고 조언했다.
또 "코리아나 ‘글램3 익스트림 소프트 립스틱’은 누구나 쉽게 소화할 수 있는 옅은 핑크 컬러로 촉촉하면서도 높은 발색력을 가지고 있어, 김하늘처럼 사랑스러운 레이디 메이크업에 유용하다"고 전했다.
★‘추적자’ 고준희, 지적이고 세련된 아이라인
고준희는 SBS 월화드라마 ‘추적자’에서 방송국 기자로 출연하며 꾸미지 않은 듯 털털하면서도 포인트가 분명한 메이크업과 패션을 선보이고 있다.
기자 역할에 맞춰 너무 진한 메이크업보다는 깨끗한 피부를 강조한 가벼운 메이크업을 보여주고 있는데, 포인트는 아이라인이다. 헤어 컬러와 같은 컬러의 눈썹으로 자연스러움을 강조했고, 눈꼬리만 살짝 빼준 아이라인이 눈에 띈다.
색조를 최대한 생략하고 대신 아이라인과 마스카라로 또렷한 눈매만을 강조하는 이같은 메이크업에서는 파운데이션과 컨실러를 이용해 티 없이 깨끗한 피부톤을 완성한 뒤 지속력 높은 아이 메이크업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고준희를 최근 모델로 발탁한 미샤는 "‘시그니처 테크니컬-업 마스카라’는 지속력이 강한 컬링과 발림성, 눈밑 붓기로 인한 번짐 방지 등의 기능을 갖췄으며, ‘시그니처 섹시 블랙 아이라이너’는 더욱 까맣고 선명한 발색과 번짐없는 사용감이 또렷한 눈매를 오랫동안 유지시켜주는 딥블랙 리퀴드 아이라이너"라고 전했다.
★‘빅’ 이민정, 귀여운 웨이브 헤어가 포인트
KBS 월화드라마 ‘빅’에서 이민정은 상큼한 단발 웨이브 헤어스타일로 어수룩한 여교사 역할을 선보이고 있다. 뱅 스타일의 앞머리에 굵은 웨이브의 발롱펌으로 귀엽고 발랄한 이미지를 표현했다.
이민정처럼 귀여운 웨이브 펌을 선택하려면 본인의 머리색보다 한 톤 밝은 염색을 해주면 한결 더 깔끔해 보인다. 샴푸 후에는 머리 끝 부분만을 살려 드라이나 자연풍으로 가볍게 말려주고 고정력이 있는 헤어 제품을 이용해 컬을 잡아주면 하루 종일 흐트러지지 않는다.
이민정을 전속모델로 두고 있는 스킨푸드는 "‘블랙빈 왁스’는 검정콩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는 글로시 하드 타입의 왁스 제품으로, 강력한 세팅 효과와 우수한 광택을 갖고 있으며 ‘아르간오일 실크 헤어에센스’ 또한 보습력이 뛰어나 모발 관리에 효과적"이라고 밝혔다.
yel@osen.co.kr
KBS, SBS 방송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