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커버스커, 신곡 2일째 차트 초토화 '올킬 밴드'
OSEN 황미현 기자
발행 2012.06.22 07: 54

밴드 버스커버스커가 1집 마무리 앨범 신곡들로 발매 2일 째 음원차트 1위 올킬은 물론 상위권 순위까지 굳건하게 지켜냈다.
버스커버스커는 지난 21일 발매한 '1집 마무리 앨범' 타이틀 곡 '정말로 사랑한다면'으로 현재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멜론, 소리바다, 올레뮤직, 엠넷, 네이버 뮤직 등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앨범에 수록된 신곡 '그댈 마주하는건 힘들어', '네온사인', '소나기', '기다려주세요' 등 역시 차트 상위권을 굳건히 지키는 중이다. 이 곡들은 발매날(21일) 국내 주요차트에서 1위부터 5위까지 줄세우기 올킬을 선보이기도 했다.

이번 버스커버스커 앨범은 보컬 장범준이 전곡 작곡, 작사했으며, 지난 3월 정규 1집에 공개되지 않았던 4곡과 타이틀 곡 '정말로 사랑한다면'의 연주곡인 '기다려주세요'가 실렸다. 1위를 차지한 '정말로 사랑한다면'은 연인이 서로의 진심을 오해하는 상황을 대화처럼 그려낸 노래로, 장범준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했다.
버스커버스커는 이번 새 앨범으로는 별도의 활동을 하지 않고 오는 22~23일 양일간 열리는 '청춘버스' 앵콜 콘서트를 가질 예정이다. 
goodhmh@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