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런던올림픽 응원가 '코리아' 무료배포 결정
OSEN 임영진 기자
발행 2012.06.27 08: 58

가수 싸이가 2012년 런던올림픽 공식 응원가 '코리아'의 음원을 무료로 배포한다.
싸이는 오는 28일 자정을 기해 국립국악원과 함께 제작한 런던올림픽 공식 응원가 '코리아'를 공개하고 해당 음원을 무료 서비스할 계획이다. '코리아'는 28일부터 국내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 엠넷, 벅스, 멜론, 소리바다 등과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
국립국악원 이동복 원장은 "런던에서 세계인들과 마주할 대한민국 공식 응원가 '코리아'가 많은 사람들의 입에서 입으로 불려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무료 배포를 결정했다. 이번 국악 응원 프로젝트로 올림픽 참가 선수단과 국민 모두가 다시 한번 신명나는 소중한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전했다.

싸이가 직접 작사, 작곡, 노래하고 국립국악원 창작악단이 연주한 '코리아'는 국악의 선율과 강렬한 록 비트가 조화를 이룬 곡으로 모두가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후렴구를 특징으로 한다.
앞서 2006년 독일 월드컵 응원가 '위 아 더 원(We Are The One)'을 발표했던 싸이는 당시 무료로 음원을 배포하여 20일만에 500만 건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한 바 있다.
한편 싸이는 오는 7월 새 앨범 발매와 함께 컴백을 준비 중이다.
plokm02@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