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게임 개발사들을 위해 Xbox 스마트글래스(Xbox SmartGlass) SDK(Software Development Kit, 소프트웨어 개발 킷)가 출시됐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28일 Xbox 360용 엔터테인먼트 어플리케이션과 Xbox 게임을 개발하는 파트너들을 위해 Xbox 스마트클래스를 출시해 보다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진화된 엔터테인먼트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이로써 마이크로소프트는 ‘Xbox 스마트글래스 SDK’ 를 통해 게임 개발자와 엔터테인먼트 파트너에게 필요한 툴과 자원을 제공하여, 사용자들이 이미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기기에서 엔터테인먼트를 더욱 재미있고 스마트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E3 2012에서 많은 관심을 받았던 ‘Xbox 스마트글래스’는 Xbox 콘솔을 모바일, PC, 태블릿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윈도우 폰, 윈도우 8뿐만 아니라 iOS,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Xbox 스마트글래스’ 어플리케이션이 출시 되면 사용자들은 자신의 폰과 태블릿을 리모컨처럼 이용해 간단한 손짓으로도 메뉴를 선택하는 등 생활 속에서 새로운 방식으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게 된다. 또한 Xbox 콘솔에서뿐만 아니라, 모바일, PC, 태블릿, TV 를 통해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되어 사용자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이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IEB사업부의 송진호 이사는 “Xbox 스마트글래스 SDK 의 출시는 다양한 플랫폼을 아우르는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는 Xbox 스마트글래스의 초석을 마련한 것이다” 라며 “보다 많은 파트너사와 개발자들이 Xbox 스마트글래스 SDK를 활용해 사용자들에게 꼭 필요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개발하여 홈엔터테인먼트 시대의 새로운 장을 열어나가기를 바란다” 라고 밝혔다.
scrapper@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