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일부터 12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 또는 방문접수
세종문화회관(사장 박인배)이 '시민연극교실 4기'를 모집한다.
2009년 시작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시민연극교실'은 서울시민의 연극예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수준 높은 연극창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시민 참여 연극교실이다.

참가자 모집 기간은 7월 2일부터 12일 오후 6시까지이며, 모집인원은 40명이다.
시민연극교실은 총 3단계로 진행된다. 1단계는 '연극의 발견'이라는 주제로 총 8주간 회당 2시간의 강의와 실습으로 이루어진다. 강의는 연극의 발견, 명사와의 만남이라는 내용으로, 실습은 기초워크숍, 배우의 세계, 연극아 놀자라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2단계는 '연극반활동'이라는 주제로 총 9주간 참가 시민들을 전문 연출가 및 극작가와 팀을 이루어 2개의 연극반으로 구성한 후 연극을 직접 창작하는 과정을 갖는다. 3단계는 시민연극 참여자들이 앞선 2단계 프로그램의 활동 결과로 만들어진 연극을 세종문화회관 무대에 올리는 마지막 과정이다. 단계별 연습 장소는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4층 서울시극단 연습실에서 진행된다.
이번 시민연극교실은 창작 워크숍을 통해 창작의 소재 발굴부터 희곡을 만들어 무대에 오르기까지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아 진행될 예정이다.
지원서는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www.sejongpac.or.kr)에서 다운로드 받아 작성후 시민연극 담당자 이메일(ehwns@sejongpac.or.kr) 또는 세종문화회관 문화예술교육팀을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발자는 7월 17일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 및 개별연락을 통해 선발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 등록비는 20만 원이다.
관련전공자 및 종사자를 제외한 만 20세 이상 서울 시민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시민연극교실은 7월 19일부터 12월까지 6개월간 운영된다.
silver11@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