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쏘나타 하이브리드 출시 1년 '특별 프로모션'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2.07.02 11: 28

- 7월 구입시 250만원 특별할인 또는 1% 저금리 할부 혜택
- 쏘나타 하이브리드 운전자와 차량, 사진 컨테스트도
현대자동차(대표 정몽구)가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탄생 1주년을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2일 현대자동차에 따르면 이번 프로모션은 ▲쏘나타 하이브리드 7월 출고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하이브리드 시스템 무상장착’ 이벤트와 ▲쏘나타 하이브리드 보유 운전자들이 차량과 함께했던 추억이 담긴 사진을 응모하는 사진 컨테스트로 구성됐다.
먼저 현대차는 7월 한 달간 쏘나타 하이브리드를 구입하는 이들에게 250만원 특별 할인(기본 조건) 또는 ‘1% 초저금리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쏘나타 하이브리드를 250만원 할인된 가격에 구입하게 되면 취등세•등록세•공채 혜택 등을 포함한 최종 구입가격이 동급 가솔린 모델대비 유사 수준이 돼 무상으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장착하는 효과가 생긴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실제로 가장 많이 팔린 쏘나타 하이브리드 Royal 모델을 기준으로 7월 조건을 적용해 가솔린 모델(동일 조건을 위해 네비게이션 추가)과 하이브리드 모델을 비교하면, 최종 구입가격(취등세•등록세•공채 등 포함)이 가솔린 Royal과 하이브리드 Royal이 각각 3,130만원대와 3,120만원 대로 비슷해진다.(※공채 할인율 등 지역별 상이)
또한 할부프로그램으로 쏘나타 하이브리드를 구입하는 이들에게는 ‘1% 초저금리 할부’혜택도 제공한다.
기존 보유자들을 위해서는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함께한 1년’이라는 주제로 ‘추억의 사진 공모전’을 연다. 2일부터 29일까지 7월 한 달 동안 개인 블로그나 페이스북, 동호회 등에 쏘나타 하이브리드 관련 추억이 담긴 사진을 올린 후 해당 URL 주소를 현대차 홈페이지(www.hyundai.com)에 올리는 방식으로 응모하면 된다.
현대차는 아이디어 독창성, 주제 표현력 등을 심사 기준으로 수상자를 뽑아 ▲최우수상 1명에게는 100만원 주유 상품권 및 펜션 숙박권, ▲우수상 10명에게는 30만원 주유 상품권 및 펜션 숙박권, ▲장려상 89명에게는 10만원 주유 상품권 및 펜션 숙박권을 선물할 계획이다. 당첨자 발표는 8월 6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국내 하이브리드 차종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쏘나타 하이브리드 출시 1주년을 기념하고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지속적으로 현대차는 환경차 보급 확대에 앞장서는 한편, 친환경 선도기업 이미지를 강화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100c@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