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어난 모공 '꽉' 조이는 '3가지 방법'
OSEN 황인선 기자
발행 2012.07.03 10: 49

넓어진 모공은 한번에 확 줄어들지 않는다. 그렇다면 대체 왜 모공이 넓어지는 걸까.
모공이 넓어지는 원인의 첫번째는 피부 탄력 감소이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점차 수분을 잃어 건조해진 피부는  탄력을 잃고 피부가 늘어져 모공 또한 넓어지게 된다.
두번째 이유는 각질층이다. 각질층이 피부를 뒤덮고 있으면 피지가 밖으로 배출되지 못해서 모공이 넓어지게 된다. 모공이 넓어지는 마지막 이유는 메이크업 잔여물이나 먼지 등 여러가지 노폐물을 깨끗하게 씻어내지 못하게 되면, 모공이 막히고 피지가 제대로 빠져나오지 못해 모공이 넓어지게 된다.
화장품 브랜드 '비알티씨(BRTC)' 관계자는 "모공이 늘어나긴 쉬워도 줄이기 위해선 평소 꾸준하게 피부관리를 해주어야 한다"며 "평상시 관리를 통해 모공이 넓어지지 않도록 꼼꼼한 클렌징과 세안 후 모공 관리, 자외선 차단 이렇게 3가지에 힘써야 한다"고 전했다.
▲ 꼼꼼한 클렌징
클렌징은 모든 피부관리의 가장 기본적인 사항이다. 닥터브로너스 페퍼민트 퓨어 캐스틸 솝(Dr. BRONNER’S Peppermint PURE-CASTILE SOAP)은 쿨한 향의 페퍼민트 오일이 피부에 닿았을 때 청량감과 상쾌함을 주며, 풍부한 거품은 모공 속 피지와 노폐물, 메이크업을 깨끗하게 지워주며 자극 없이 각질을 제거해 깨끗한 피부를 만들어 준다.
▲ 세안 후, 모공 관리 팩
늘어진 모공을 수축 시켜줄 수 있는 관리는 '세안 후'가 중요하다. BRTC 오버나이트 포어 타이트너(Overnight Pore Tightener)는 확장된 모공을 조여주고 피부를 탱탱하게 유지시켜주며 영양 및 수분을 공급하여 주름 개선에도 효과적인 올 인원 멀티 수면팩으로 모공 수축에 탁월하다.
▲ 자외선 차단
피부를 장시간 자외선에 노출하면 피부 노화를 촉진시키게 되어 모공이 넓어지게 되므로 자외선 차단제를 반드시 사용해 주어야 한다.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는 BRTC 바이탈라이저 레이저 에이드 선 블록(Vitalizer Lazer Aid Sun Block)은 UV-A,B 이중 차단으로 피부 보호는 물론, 무기 물질을 이용하여 물리적인 산란 작용에 의해 자외선이 피부에 전달되는 것을 막으며, 유기 물질을 이용한 자외선 흡수 작용이 더해짐으로써 유해 자외선을 소멸시켜 외부로부터 피부를 보호하여 주는 효과가 있다.
insun@osen.co.kr
BRTC, 닥터브로너스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