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레스 슈즈 브랜드 포트폴리오(Portfolio)가 올 여름 에스닉 트렌드를 반영한 메시 샌들과 가방을 출시했다.
포트폴리오의 2012년 S/S 메시 제품은 이탈리아 전통 공예 기법을 재연하여 소가죽을 정교하게 꼬아 튼튼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그물망처럼 엮어서 표현되는 특유의 패턴에 여름에 시원한 느낌을 주는 소재를 적용해 우수한 통기성과 가벼움으로 올 여름철을 겨냥했다. 다양한 연령대에서도 무리 없이 활용할 수 있도록 장식을 최소화하고 디자인을 깔끔하게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내추럴한 느낌을 잘 살린 샌들은 안정적이면서도 부드럽게 감싸주는 메시 소재의 특징을 반영하여 편안한 착화감을 준다. 심플한 두 개의 스트랩이 각각 발등과 발목을 잡아주어 발 앞으로 몰리는 힘을 분산시키고 발 뒷부분에 지퍼를 적용해 감각적인 스타일은 물론 신고 벗기 편리하게 디자인되었다.

메시 스트랩 샌들은 블랙, 베이직한 카키, 베이지 총 세 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피스 룩 및 캐주얼 룩, 휴양지 룩까지 상황에 따라 멋스러운 연출이 가능하다.
포트폴리오 가방은 카멜 컬러의 메시 핸들로 포인트를 주었다. 손이나 팔과 같이 가방에 직접적으로 닿을 수 있는 부분에 메시를 반영한 것인데, 통풍이 좋아 땀 배출이 효과적이고 산뜻하다.
또한 가방 표면에 가벼우면서도 빛을 반사하는 소재를 활용하여 여름철 시원한 느낌의 시각적인 효과를 줄뿐만 아니라 가방의 무게를 줄여 부담도 최소화했다. 가방 안쪽에는 넉넉하고 용이한 수납공간으로 나누어 깔끔하게 표현된 겉모습과 달리 실용성을 높였다.
jiyoung@osen.co.kr
포트폴리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