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삼성생명 여자농구단이 주최하고 한국여자농구연맹(이하 WKBL),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토토, 포카리스웨트가 후원하는 ‘2012 용인 삼성생명 5on5 농구대회’가 용인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8일 오전 8시 30분부터 열리는 이번 대회는 용인시와 인근지역 농구교실 및 클럽 22개팀 250여명의 규모가 참가하며 초등부 남녀 혼성팀과 여성팀이 참가해 농구실력을 겨룬다.
이번 대회는 A, B, C, D조로 나누어 풀리그 방식으로 세 개의 코트에서 예선전이 이뤄지고 각 조의 1, 2위 팀들은 결승 토너먼트에 진출하여 우승컵을 향하여 멋진 경기를 보여줄 예정이다. 경기 시간은 예선전과 전·후반 각각 7분씩, 결승전은 전·후반 각각 10분씩으로 진행이 된다.

준결승이 진행 된 후에는 이벤트를 실시하여 참가 부모들이 펼치는 3점슛 대회와 각 팀이 하나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유소녀 선수들에게 즐거움을 줄 예정이다.
2012 용인 삼섬생명 5on5 농구대회 참가자 전원에게는 티셔츠가 제공되며 우승팀과 준우승팀, 공동3위팀 에게는 트로피와 상장, 상품이 수여되고 초등부 우승팀과 여자부 우승팀에서 대회 MVP를 선정하여 트로피와 상장, 상품이 수여된다.
용인 삼성생명 여자농구단은 이후로도 유소녀 농구 클럽 선수들이 보다 즐겁게 농구를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줄 예정이고, 유소녀 농구 클럽 문화의 정착과 여자농구의 저변확대에 힘 쓸 계획이다.
costball@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