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준상-공유-김수로, 더위도 비켜가는 '남우' 스타일
OSEN 최준범 기자
발행 2012.07.10 09: 59

드라마 속 배우들의 스타일링은 언제나 화제의 중심에 서 있다.
특히 옷은 잘 입고 싶은데 어떻게 입어야 할지, 갈피조차 잡지 못하는 남성들이라면 드라마 속 배우들의 옷차림을 살펴보자. 명쾌한 해답을 얻을 수도 있고, 생각지도 못했던 스타일링이 눈에 들어올 수 있다.
드라마 속 배우들의 옷차림은 시대의 트렌드가 반영돼 있기 때문에 유심히 관찰하면 트렌드의 흐름 또한 덤으로 얻을 수 있다.

KBS2 '넝쿨째 굴러온 당신’ 유준상, KBS2 '빅’ 공유, SBS ‘신사의 품격’ 속 김수로 등 개성이 뚜렷한 세 배우들의 스타일링을 먼저 만나보자.
▲ 방귀남 유준상, 클래식과 유니크의 공존
 
KBS2 주말드라마 ‘넝쿨째 굴러온 당신’ 속 방귀남 역을 맡은 유준상은 스마트한 스타일링으로 한번 쯤 따라하고 싶은 욕구를 샘솟게 한다.
극 중 유준상 패션은 댄디 캐주얼 룩으로 포인트는 클래식과 유니크의 조화다. 셔츠, 베스트, 재킷, 타이까지 갖춰 입었지만 캐주얼하고 젊어 보인다. 이는 기존의 포멀룩과 달리 부드러운 컬러를 선택하거나 다소 과감한 워싱, 패턴이 가미된 아이템을 선택했기 때문이다.
사진 속 유준상의 룩을 살펴보면 앞서 언급한 것과 같은 스타일링이 그대로 묻어있다. 독특한 워싱이 눈에 띄는 데님재킷과 행커치프가 유니크한 아이템에 속한다. 더불어 파스텔톤 체크무늬 셔츠와 타이, 화이트 팬츠는 캐주얼하면서도 부드러운 이미지를 연출한다. 
마지막으로 뿔테 안경과 브리프케이스를 착용함으로써 클래식한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유준상의 댄디, 캐주얼 룩의 특징은 베이식한 컬러보다는 블루, 그린 등의 포인트 컬러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 “공유는 티셔츠를 좋아해~”
 
공중파 TV 드라마로는 오랜만에 얼굴을 드러낸 공유는 KBS 드라마 ‘빅’을 통해서 감각적인 패션을 선보이고 있다. 극중 몸은 서윤재이면서 영혼은 강경준을 연기하는 공유는 캐릭터의 연령 특성상 캐주얼한 스타일을 고수한다.   
 
캐주얼한 라운드 형태의 면 티셔츠를 착용, 화이트 컬러의 면 티셔츠 하나만으로도 완벽한 비율의 비주얼을 선보였다. 또 소매 끝은 살짝 접어 탄탄한 팔 근육과 함께 긴 팔을 더욱 부각시켰다. 최근 아웃도어 트렌드는 단순 기능성을 추구하는데서 발전하여 좀 더 디자인적인 요소들을 강조하는 추세다.
올 여름 티셔츠 하나로 멋을 내고 싶다면 공유와 같이 소매 끝을 살짝 롤업해도 심심한 스타일링에 재미를 더할 수 있고 스트라이프 티셔츠, 캐릭터 티셔츠 등으로 간단한 콘셉트를 부여할 수도 있다. 스트라이프 티셔츠는 발랄하고 경쾌한 이미지를 주기 때문에 올 여름 바캉스를 떠날 때 입기 좋다. 그러나 줄 간격에 따라 뚱뚱해보이거나 왜소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체형에 맞는 디자인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아울러 캐릭터 티셔츠는 젊고 스포티한 느낌을 연출한다. 특히 화려한 컬러의 프린트 티셔츠는 시선이 집중되는 효과가 있어 신체의 단점을 감춰주고 특별히 다른 아이템을 매치하지 않아도 스타일리시한 룩을 연출해준다.
▲ 순정마초 김수로가 택한 ‘야상’
 
‘순정마초남’ 임태산 역으로 사랑받고 있는 김수로는 남성다운 매력을 발산함과 동시에 스마트한 브레인까지 탑재한 만큼 스타일에도 세심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재력을 갖춘 전문직으로 남자답고 활동적인 캐릭터를 표현하기 위해 아웃도어 브랜드를 주로 애용하고 있다.
액티브한 느낌을 줄 수 있도록 딱 떨어지는 슈트에 넥타이보다는, 야상 아이템과 캐주얼 재킷을 자주 착용한다. 때문에 회사에서는 셔츠 위에, 주말에는 티셔츠 위에 야상을 착용해 활동성 있는 코디를 보여주고 있다.
이는 깔끔한 캐주얼 정장 차림의 장동건과 대비되면서 극중에 순수하고, 강직한 ‘진짜 남자’ 캐릭터를 담아내고 있다. 김수로의 순정마초 캐릭터를 한껏 부각시켜 주는 야상 재킷은 코튼 소재로 되어 있어 여름에도 착용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야상의 안감을 메쉬 소재로 적용해 여름에도 쾌적한 착용감을 선사하며, 카라 안에 후드가 내장되어 있어 보다 스포티하고 패셔너블한 연출이 가능하다.
더불어 야상이 부담스러운 남성이라면 야상 베스트를 눈 여겨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junbeom@osen.co.kr
KBS2 '빅', KBS2 '넝쿨째 굴러온 당신', SBS '신사의 품격' 영상 캡처, KBS2 '빅', KBS2 '넝쿨째 굴러온 당신', SBS '신사의 품격' 공식 홈페이지.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