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아시아엑스, 쿠알라룸푸르-카트만두 노선 정식 취항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2.07.11 12: 02

-네팔 카트만두 노선 취항기념 특가, 쿠알라룸푸르-카트만두 편도 14만 4,000원부터
저비용항공사 에어아시아 그룹의 계열사이자 장거리 저비용항공사인 에어아시아엑스가 네팔의 수도 카트만두로 정식 취항한다.
에어아시아엑스는 지난 7월 3일부터 현지 여행사를 대상으로 항공권을 판매하는 형식의 시범운항을 시작해, 현재 쿠알라룸푸르-카트만두를 매주 2회(화요일, 목요일) 운항하고 있다. 오는 9월 1일 출발 항공편부터는 정식 취항함에 따라 일반승객도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쿠알라룸푸르-카트만두 노선 정식 취항을 기념해 에어아시아엑스에서는 14만 4,000원부터의 특가 항공권을 판매한다. 여행가능 기간은 2012년 9월 1일부터 2013년 5월 22일까지로, 에어아시아 웹사이트(www.airasia.com)에서 모든 좌석이 매진될 때까지 계속 판매한다.
에어아시아엑스 아즈란 오스만 라니 대표는 “쿠알라룸푸르-카트만두 노선은 굉장한 성장 가능성을 가진 구간으로, 7월 3일 첫 시범운항 항공편의 탑승률이 100%였던 것만 보더라도 그 잠재된 가능성을 알 수 있다”며 새로운 노선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에어아시아 그룹’은 약 150개의 광범위한 노선을 가진 아시아 최대의 저비용항공사로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태국, 필리핀을 허브로 하여, 중국, 인도, 방글라데시, 스리랑카, 호주 등의 아세안 국가들을 이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계열사인 ‘에어아시아엑스’는 장거리 노선을 위주로 하는데 중국, 호주, 대만, 이란, 일본, 한국으로 운항하고 있다.
100c@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