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쿨클래식-가면무도회', 내달 15일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OSEN 이은화 기자
발행 2012.07.11 16: 53

내달 15일 '2012 스쿨클래식-가면무도회'가 열린다.
'스쿨클래식-가면무도회'는 방학을 맞은 학생들과 가족들을 위한 해설이 있는 음악회다. 2001년 시작해 매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여 온 '스쿨클래식' 시리즈는 올해 '가면무도회'라는 콘셉트로 진행된다.
'스쿨클래식-가면무도회'는 KBS 1FM '장일범의 가정음악'을 진행하고 있는 음악평론가 장일범의 해설과 앙상블 라 퐁텐의 연주로 바로크 시대의 춤곡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이번 공연에서는 3박자의 우아한 춤곡인 미뉴에트, 2박자의 경쾌한 춤곡인 가보트, 페르시아에서 탄생해 스페인을 통해 유럽에 전해진 3박자의 느린 춤곡인 사라방드 등을 무대에서 직접 선보이게 된다. 또한 관객이 함께 간단한 동작을 배워보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라고 한다.
한편 '가면무도회'라는 콘셉트에 맞춰 '나만의 가면 만들기' 이벤트가 마련돼 있다. 가면무도회에 참석하기 위한 나만의 가면을 만들어 스쿨클래식 카페(http://cafe.naver.com/schoolclassic)에 올리면, 선정된 이들에게 공연장에서 소정의 선물을 증정한다.
'스쿨클래스-가면무도회'는 8월 15일 오후 5시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열린다. 티켓은 S석 2만 5000원, A석 1만 5000원, S석 가족석 2만 원(3인 이상 구매시 1매당 가격).
silver11@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