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제 1회 시나리오 공모대전' 접수..대상 1억 '수여'
OSEN 김경주 기자
발행 2012.07.12 11: 21

롯데엔터테인먼트가 지난 3월부터 개최한 '2012년 제 1회 롯데 시나리오 공모대전의 본격적인 접수를 시작한다.
 
롯데엔터테인먼트는 오는 15일부터 31일까지 '제 1회 롯데 시나리오 공모대전'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응모작은 기성 작가, 신진 작가 제한 없이 공개적인 응모를 통해 작품을 접수받게 된다.

시나리오는 상영시간 100분 기준의 장편 시나리오로 코미디, 로맨스(멜로,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액션, 기타(스릴러, SF, 호러, 애니메이션 등) 장르의 5개 분야로 나누어 응모받는다.
극장용 상업 영화로 제작 가능한 자유 소재의 순수 창작 시나리오만이 응모 가능하며 소설 및 기타 출판된 저작물의 영화화나 기존 영상물의 리메이크나 후속작 또는 그와 유사한 시나리오는 제외된다.
심사는 예심, 1차 심사, 2차 심사, 최종 심사를 거쳐 오는 9월 15일에 당선자를 발표하게 되며 시상식은 부산영화제가 열리는 10월 '롯데의 밤' 행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시나리오 분야 대상 1명에게는 상금 1억 원과 상패가 주어지며 입상 3명에게는 상금 2천만 원과 상패를 수여한다.
특히 입상 3명 중 최소 1명 이상은 신진작가를 뽑는다는 규정을 둬 앞으로 발전 가능성이 있는 신예들에게 유리한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이번 시나리오 공모전을 통해 수상한 작가들의 총 4편의 시나리오는 영화화를 위한 롯데엔터테인먼트의 투자를 우선적으로 받게 되는 기회가 주어진다.
trio88@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