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짱 열풍이 계속 되면서 피트니스센터를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여러 피트니스센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찾기 힘든 것이 사실이다. 이에 헬스장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헬스장, 요가 등 피트니스 업체들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어플이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모바일 피트니스 정보 검색 어플 ‘헬스통’을 이용하면 현재 서울 및 수도권에 위치한 피트니스센터 2,000 여 곳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다. 헬스, 요가, 필라테스, 골프, 수영, 수상레져로 피트니스 업체를 종목별로 구분하고 있어 자신이 원하는 종목별로 검색이 가능하다.
원하는 종목과 업체를 선택하면 업체에서 올린 홍보영상과 함께 주소, 운영시간, 회비, 강사소개 등의 정보를 접할 수 있다. 업체를 이용했던 사용자의 리뷰도 볼 수 있어 자신에게 적합한 피트니스 센터를 검색할 수 있다.

또한 각 업체들은 헬스통을 통해 무료 체험, 금액 할인, 기간 연장, 운동복 무료 제공 등 다양한 쿠폰을 발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헬스통 어플을 통해 발급받은 쿠폰으로 보다 저렴하게 피트니스 클럽이 가능하다.
헬스통의 김효건 대표는 “현재 iOS 기반으로 개발을 마친 상태이며 안드로이드 어플은 향후 개발에 들어갈 예정이다”며 “업체와 강사에 대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보강하고 사용자들이 업체 위주의 광고가 아닌 다른 사용자들의 리뷰를 통해 자신에게 꼭 맞는 피트니스 센터를 선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jiyoung@osen.co.kr
헬스통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