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보아(BoA)의 정규 7집 앨범 '온리원'이 베일을 벗는다.
'온리원'은 22일 오후 12시 지니, 멜론, 네이버 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전곡 음원이 선공개되며, 오는 25일에는 오프라인으로 발매된다.
타이틀 곡 '온리원'은 보아가 직접 작사 작곡한 리릭컬 힙합(Lyrical Hip-Hop) 장르의 곡으로, 보아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애절한 느낌이 조화를 이루는 곡이다. 이 곡의 안무에는 세계적인 안무가 팀인 내피탭스(NappyTabs)가 참여해 눈길을 끌고 있다.

또 수록곡 '더 쉐도우(The Shadow)'는 보아가 직접 작사에 참여, 항상 그림자처럼 곁에서 지켜주고 사랑을 보내주는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표현한 가사가 특징이다. 다양한 비트와 멜로디에 강렬한 신스 사운드를 조화시켜 독특한 사운드를 완성했다. 곡 '낫 오버 유(Not Over U)'는 세련된 유로비트 사운드와 몽환적인 분위기가 특징이며 '더 탑(The Top)'은 소설 '꽃들에게 희망을(Hope for the Flowers)'의 내용을 모티브로, 이기고 지는 것이 중심인 사회에서 '탑(Top)'은 존재하지 않으며, 자신의 가치와 나만의 길을 찾아야 한다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이 밖에도 이번 앨범에는 보아의 뛰어난 보컬 실력을 만날 수 있는 팝발라드 곡 '네모난 바퀴', 몽환적인 현악 연주와 반복되는 어쿠스틱 기타 리프, 간결한 리듬의 미디엄 템포 R&B 발라드 곡 '메이데이! 메이데이!(Mayday! Mayday!)', SBS 'K팝스타 1'의 테마곡으로도 선보인 '원 드림(One Dream)' 등 다양한 장르의 곡들이 수록됐다.
한편 보아는 오늘(21일) 오후 12시 7집 앨범 전곡 음원 공개와 함께 타이틀 곡 '온니원'의 댄스 버전 뮤직비디오도 공개할 예정이다.
jumping@osen.co.kr
SM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