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종의 '아름다운 아픔' 2012년 버전이 22일 자정 공개돼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SBS 주말 특별기획 ‘신사의 품격’ OST PART 7에 수록된 ‘아름다운 아픔’은 2000년 발표된 김민종 6집 앨범 ‘왜’에 수록된 곡을 2012년 뉴 버전으로 재 편곡한 곡이다.
‘아름다운 아픔’ 뉴 버전은 기존의 아름다운 멜로디에 화려한 스트링 편곡이 돋보는 것이 특징이고, 김민종은 더욱 더 성숙하고 애절하며, 감성 짙은 목소리로 표현하고 있다.

특히 지난 21일 밤 ‘신사의 품격’ 17회에서 김민종(최윤 역)과 윤진이(임메아리 역)이 등장하는 장면에 ‘아름다운 아픔’ OST 가 삽입돼 감동을 극대화시켰다는 평. ‘자유롭게 더 지내도 난 괜찮아 더 있을게 이렇게’, ‘나보다 널 사랑한 날 위해 아름다운 아픔을 느끼며…’ 등의 가사처럼 김민종의 윤진이에 대한 안타까운 마음이 잘 녹아있어 시청자들의 마음을 아프게 했다.
한편 ‘신사의 품격’ OST는 드라마의 인기에 힘입어 공개하는 음원 마다 대박 행진을 펼치며 각종 온라인 음원 차트를 휩쓸고 있다. 가장 먼저 공개된 김태우가 부른 ‘High High’를 비롯,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이현의 ‘가슴이 시린게’, 최근 공개되어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씨엔블루 이종현의 ‘내 사랑아’, 장동건의 ‘나보다 더’ 등 OST 전 곡이 고루 높은 사랑을 받아 눈길을 끌고 있다.
issue@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