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골드 호텔', 제목 속 숨겨진 비밀 공개
OSEN 김나연 기자
발행 2012.07.23 17: 58

유럽, 미국에 이어 대한민국까지 해피바이러스로 물들이고 있는 영화 '베스트 엑조틱 메리골드 호텔'의 제목에 숨겨진 비밀이 공개돼 눈길을 모으고 있다.
제목 '베스트 엑조틱 메리골드 호텔' 속 메리골드는 황금색 잔물결 무늬 꽃잎이 겹겹이 펼쳐져 만개된 형상을 한 국화과의 한 종으로 '반드시 오고 말 행복'이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다. 꽃말의 의미처럼 영화에서 메리골드는 원숙한 황혼기의 주인공들을 상징함과 동시에 '베스트 엑조틱 메리골드 호텔'이 가진 따뜻하고 행복한 분위기를 대변하는 매개체로 쓰인다. 바로 '베스트 엑조틱 메리골드 호텔' 속 생소한 단어 메리골드가 관객들을 행복하게 만드는 해피바이러스의 원천이었던 것.
관객을 행복하게 만드는 비밀은 제목뿐 아니라 영화 곳곳에 숨어 있다. 화려한 사원과 고대 왕국, 형형색색의 옷 차림 등 다채로운 빛과 색, 그리고 생동감 넘치는 인도의 거리를 그대로 담아낸 영화의 풍광과 낯선 세계에서 저마다의 행복을 찾아가는 개성강한 주인공들의 모험이 바로 그것.

모든 것들을 주저할 나이에 용감하게 여정을 떠난 주인공들의 모습은 영화의 활기를 더한다. 영화는 원숙한 경험을 지닌 그들이 낯선 환경에서 진실된 사랑과 삶을 찾아나서는 모습을 통해 '인생을 바꾸고 새로운 것을 찾아내는 일에 나이는 상관없다'라는 열정과 희망 가득한 메시지를 전한다. 갑자기 변화된 환경 속에서 고군분투하는 주인공들의 모습은 유쾌한 기운을 북돋아 주는 것은 물론, 다채로운 인도 문화와 어우러진 에너지 넘치는 영화의 매력을 고스란히 전한다.
한편 황혼기의 도전과 사랑, 인생의 행복을 한아름 담고 있는 세대공감 로맨스 '베스트 엑조틱 메리골드 호텔'은 현재 전국 극장에서 절찬리 상영 중이다.
nayoun@osen.co.kr
이십세기 폭스 코리아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