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바캉스 준비가 한창이다. 짐을 싸기에 앞서 휴가지에서 어떤 옷을 신을까 어떤 신발을 챙겨야 좋을까 고민거리도 늘어난다. 쉼을 위해 떠난 바캉스지에서 몸이 고생하지 않으려면 발 편한 신발이 기본이다. 휴가지 장소의 특성에 알맞은 신발을 고르는 것도 중요하다.
슈즈 쇼핑센터 'ABC마트'가 산과 바다, 계곡 등 주요 휴가지에서 가장 편하게 신을 수 있으면서도 패셔너블한 스타일 감각을 뽐낼 수 있는 다양한 바캉스 신발과 함께 스타일링 팁을 제안했다.
ABC마트 마케팅부 박지희 매니저는 “휴가철이 다가옴에 따라 자신의 휴가지별 신발을 추천해 달라는 고객 분들이 급증하고 있다”며 “휴가지에서 멋을 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휴가지에서 어떤 활동을 할 계획인지, 어떤 옷을 입을 것인지 고려한 후 이에 맞는 기능과 스타일을 갖춘 신발을 고르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 물놀이 떠날 때는 ‘아쿠아 슈즈’, ‘젤리 슈즈’와 함께
여름철 단골 피서지는 누가 뭐래도 ‘바닷가’. 가볍고 물에 강한 아쿠아 슈즈와 젤리 슈즈는 뜨거운 태양 아래 백사장에서도 마음껏 뛰어다니기 편하고 신발을 벗지 않아도 물에 뛰어 들 수 있어 바닷가에서 특히나 유용한 아이템이다.
아쿠아 슈즈는 물 빠짐이 용이하고 가벼워 공놀이 등 바닷가에서 뛰어 다니는 활동을 할 때 제격이다. 호킨스의 콤피풋(COMPYFOOT)은 타이밍 슈즈라고도 불리는 매우 가벼운 제품으로 조깅이나 나들이 용도로도 활용 가능하며 미끄럼 방지 기능의 고무 아웃솔이 덧대어져 있어 안정성을 높인 것이 특징. 라이트블루, 퍼플 등 6가지 컬러로 만나볼 수 있다.
젤리슈즈의 대표 브랜드 크록스(CROCS) 스프링 플랫 우먼스(SPRINGI FLAT W)는 여심을 자극하는 핑크색 플랫형태의 젤리슈즈로 크록스 특유의 편안함과 귀여움이 돋보인다. 물기에 잘 미끄러져 벗겨지기 쉬운 플랫의 단점을 산뜻한 밴드로 마감하여 안정성을 높였다. 톡톡 튀는 라즈베리 컬러가 구비돼 있어, 도트 무늬 또는 스트라이프 등의 레트로풍 비키니와 마이크로 미니팬츠 함께 매치하면 더욱 감각적이다.
▲ 과감하고 드라마틱한 리조트룩에는 화려한 샌들이 제격
럭셔리 휴가 중 하나로 꼽히는 리조트에서는 편안함을 강조한 신발보다 조금 더 과감한 스타일링이 가능한 화려한 신발에 도전하는 것이 좋다. 특히 리조트에서는 평소 입기 힘든 화려한 프린트의 맥시 드레스나 오프 숄더 원피스 등으로 세련된 스타일을 뽐내는 이들이 많은데, 여기에 대담한 패턴이 들어간 웨지힐 등을 신으면 스타일리시함을 배가시킬 수 있다.
웨지힐은 올해 인기를 끌고 있는 앞 뒤 기장이 다른 언밸런스 스커트에 착화 시 더욱 섹시한 매력을 더해 준다. 코코모즈(COCOMODS)의 비노(VINO)는 관능미를 한껏 살려 주는 애니멀 프린트의 웨지힐로 발볼이 좁아보이는 동시에 8.5 cm의 뒷굽으로 스타일을 돋보이게 한다.
힐이 부담스럽다면 플립플랍으로 깔끔하면서도 시크한 코디가 가능하다. 하바이아나스(HAVAIANAS)의 탑(TOP)은 올 시즌 유행하는 비비드컬러를 다채롭게 구비해, 캐주얼 패션은 물론 비치웨어나 서핑웨어 등 바캉스룩에 잘 어울린다.
▲ 난 도시로 떠난다! 도시 캠핑의 여유, ‘코르크 샌들’과 함께 즐겨
바캉스계의 다크호스로 떠오른 도심의 캠핑장으로 휴가를 떠난다면 자연과 어울리는 내추럴한 감각과 편안한 착화감이 어우러진 코르크 샌들이 좋다.호킨스의 마야리(MAYARY)는 세 가지 컬러 배색과 버클 장식으로 세련미를 더한 제품으로, 젊은층뿐만 아니라 30~40대 남성들이 신으면 더욱 젊어 보이는 효과를 가져다 준다.
누오보(NUOVO) 텅 타입(THONG TYPE) 또한 밑창을 코르크로 만든 환경친화적 패션 아이템. 에나멜 재질의 매끈한 스트랩을 엄지발가락을 끼워 고정하는 텅(THONG) 형태의 간결한 스타일로 디자인된 텅타입은 레드, 화이트, 브라운 3 컬러 구매 가능하다. 야외 활동에 적합한 자유로운 아웃도어룩과 편안한 트레이닝 복 등의 이지룩에도 안성맞춤이다.
▲ 산과 계곡에서 액티브한 휴가를 즐기고 싶다면, 트레킹화 필수
올레길, 둘레길 등 트레킹 코스 또는 등산, 계곡 등지로의 휴가를 계획하고 있다면 가벼우면서도 통풍성이 탁월하며 접지력이 뛰어난 트레킹화를 챙겨야 한다.
트렉스타(Treksta)의 ‘주티(ZOOTY)’는 비비드한 오렌지, 라임 컬러의 트레킹화로 커플 슈즈로도 인기가 좋은 제품. 네온컬러의 메시갑피 덕분에 나이트 러너와 우기에 트레킹을 즐기는 이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여성은 레깅스와 네온 컬러의 민소매 원피스 등을 입어 최대한 간결하게 산행 스타일을 완성하고 남성은 고무줄 바지와 땀 흡수가 용이한 면 티셔츠를 입어 활동성을 극대화 시키는 것이 좋다. 깊은 산 속 각종 해충이나 찬 기운에 대비해 긴 팔 점퍼나 바람막이 등은 필수로 챙긴다.
한편, ABC마트에서는 휴가철·장마철을 맞아 시원한 플립플랍과 코르크 샌들, 젤리슈즈 등을 최대 40%까지 할인하는 ‘여름샌들 전격세일!’을 진행하고 있다. 아디다스, 버켄스탁, 반스, 호킨스, 크록스 등 유명 브랜드의 신상품 포함 여름샌들 제품을 모두 파격가에 만나 볼 수 있다.
insun@osen.co.kr
ABC마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