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한 것 같아 보이지만 어떻게 연출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것이 바로 폴로셔츠다.
입었을 때 편한 느낌은 티셔츠와 같지만 티셔츠가 주는 가벼움보다 셔츠가 주는 포멀함으로 캐주얼하면서도 단정하게 입을 수 있어 남성들의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꼽히기도 한다.
한가지 컬러로 이뤄진 솔리드 폴로셔츠는 클래식한 룩을 연출하기 적합하다.

화이트나 베이지, 네이비 등의 폴로셔츠는 베이직한 코튼 팬츠와 매치하면 굳이 다른 아이템을 매치하지 않더라도 근사한 룩이 완성된다.
단, 폴로셔츠의 경우 편안하게 입는다고 품이 넓은 스타일을 선택하면 자칫 동네 아저씨처럼 보일 수 있으니, 가급적 체형에 맞춰 살짝 피트되는 스타일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팬츠를 입을 때는 밑단을 살짝 말아 올리는 '롤업' 스타일로 연출하고, 여기에 맨발에 보트슈즈를 매치해야 이탈리아 남성처럼 세련돼 보인다.
셀렙샵 패션팀은 "폴로셔츠를 색다르게 연출 하고 싶다면 스트라이프나 패턴이 있는 제품을 활용하는 것도 좋다. 스마트한 느낌의 스트라이프는 마린룩을 위한 기본 아이템이지만 만약 몸집이 크거나 배가 나왔다면 너무 굵은 스트라이프는 피하고 블루나 네이비 등의 컬러에 선이 얇은 것을 선택해야 단점이 보완된다. 패턴이 있는 폴로셔츠의 경우, 프린트가 너무 크거나 복잡하지 않은 것이 좋다" 고 전했다.
만약, 저녁 모임에 드레스 업을 해야 하는 일이 생길 때에는 폴로셔츠에 보우 타이, 그리고 리넨 재킷을 매치하면 근사하고 세련된 신사의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junbeom@osen.co.kr
셀렙샵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