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 '나가수2' 합류 확정..'30일 녹화'
OSEN 김경주 기자
발행 2012.07.27 18: 21

MBC 예능프로그램 '우리들의 일밤-나는 가수다2(이하 '나가수2')'의 새 가수로 팝페라 가수 카이(KAI)가 전격 발탁됐다.
한 방송 관계자는 "카이가 오는 30일 진행되는 '나가수2'의 녹화에 참여, 새 가수로 합류한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나가수2' 제작진이 새 가수 영입에 신중한 고민을 거듭한 것으로 안다”면서 "카이는 탄탄한 가창력을 바탕으로 팝페라 장르에서 가장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뮤지션이다. 색다른 무대를 시청자들에게 보여 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귀띔했다.

세계적인 소프라노 조수미가 작명을 해줘 화제를 모은 바 있는 카이는 지난 2007년 국내에서 권위가 높은 동아콩쿨과 2009년 오사카 국제콩쿨 등에서 입상하며 국내외에 이름을 알렸으며 2009년 조수미의 전국투어 콘서트 파트너로 무대에 올라 큰 주목을 받은 뮤지션.
또한 뮤지컬 '사랑은 비를 타고'와 '스토리 오브 마이 라이프'의 주인공을 맡아 가창력과 연기실력까지 검증받았다.
2011년 3월 타이틀 곡 ‘사랑이란 이름’이 실린 첫 정규 음반 'I AM KAI'를 발표, 당시 노영심과 김형석의 인정을 받으며 팝페라 차트에서 음원과 음반 판매 순위 1,2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한편 카이가 새롭게 합류한 '나가수2'는 오는 8월 5일 방송된다.
trio88@osen.co.kr
'I AM KAI' 앨범 재킷.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