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메이크업으로 록 페스티벌 100배 즐기기
OSEN 최지영 기자
발행 2012.07.30 11: 46

지산 밸리 록 페스티벌을 시작으로 8월 중순까지 인천 펜타포트 록 페스티벌, 부산 국제 록 페스티벌 등 대형 뮤직 페스티벌이 개막을 앞두고 있다. 최근 마니아층을 넘어 일반 대중들에게까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록 페스티벌. 특히 내로라하는 핫피플들이 대거 모이는 축제로 자리 잡으면서, 그들이 선보이는 트렌디한 스타일도 또 하나의 볼거리가 됐다.
록 페스티벌 스타일 완성에 있어서 가장 신경 써야 할 부분은 바로 메이크업. 2~3일 동안 야외에서 진행되는 특성상 휴대가 간편하면서도 다양한 기능을 주는 멀티기능 화장품은 스마트한 록 마니아들의 필수품으로 꼽힌다.
이 밖에 땀과 물, 비에 지워지지 않는 워터프루프 제품, 그리고 에티켓을 위한 아이디얼 제품들까지 굴욕 없는 스타일을 완성해 줄 화장품을 소개한다.

▲ 멀티기능 화장품으로 야외에서도 깨끗하고 보송한 피부 완성
 
록 페스티벌에서 메이크업을 유지하기란 쉽지 않다. 뜨거운 태양 밑에서 장시간 활동하기 때문에 자외선 노출은 물론 흘러내리는 땀 때문에 얼굴은 언제나 번들거리고 찝찝하다.
시세이도가 선보인 ‘아넷사 페이스 선스크린 BB’는 강력한 자외선 차단제 기능을 갖춘 BB크림이다. 자외선 차단제와 파운데이션 겸용으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동시에 꼼꼼한 커버력으로 매끈한 피부를 연출해준다.
아이오페에서 출시한 ‘에어쿠션 선블록 EX’는 메이크업과 자외선 차단 효과를 동시에 주는 제품으로, 휴식 시간에 덧바르면서 보송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강력한 자외선 차단지수와 지속력을 자랑하며 고분자 구조로 피부에 얇게 밀착돼 메이크업이 밀리는 현상이 없다. 
▲ 워터프루프 아이 메이크업 제품으로 강렬한 눈빛 연출
 
이 날만큼은 짙은 아이라인으로 과감한 이미지 변신을 시도해도 좋다. 하지만 자칫하면 신경 쓴 눈화장이 땀과 비에 번져 당신을 팬더로 만들어 버릴 수 있다.
메이크업 포에버는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 ‘아쿠아 라이너’를 새롭게 선보였다. 아쿠아 라이너는 싱크로나이즈드 선수들을 위해 개발한 워터프루프 기능을 갖고 있는 아쿠아 라인중 붓펜 타입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땀과 물에 강한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답게 밀착력, 지속력이 높아 하루 종일 번지지 않는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땀에 번지거나 뭉치지 않게 뚜렷한 아이섀도 컬러를 유지하고 싶다면 아이프라이머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나스의 ‘스머지 프르프 아이섀도 베이스’는 아이전용 프라이머로 아이섀도의 발색을 살려주고 쉽게 지워지지 않도록 단단하게 잡아주는 제품이다. 프라이머가 마른 후 크림 컬러 섀도와 같은 컬러의 파우더 섀도를 순서대로 덧발라 주면 생생한 컬러를 오랫동안 지속시킬 수 있다.
▲ 에티켓 제품으로 상쾌한 기분 유지
야외에서 3일간 계속되는 록 페스티벌을 즐기다 보면 청결유지가 가장 문제다. 한정된 샤워 및 세면시설을 이용하기 때문. 소중한 공연들은 놓치기 싫고 상쾌함도 유지하고 싶다면, 휴대가 간편하고 효과도 좋은 에티켓 제품에 주목해 보자.
더 페이스샵은 땀 냄새 고민이 많은 젊은 세대를 위해 ‘러블리 믹스 에티켓 데오드란트 미스트’를 출시했다. 모든 불쾌한 냄새를 완벽하게 잡아주는 향수 대용 에티켓 제품으로 소취 효과가 우수한 특수 파우더를 함유해 땀 냄새를 잡아주는 효과가 탁월하고 건조가 빠르다.
머리도 물 없이 감는 게 가능해졌다. ‘바티스트 드라이 샴푸’는 머리를 감지 못했을 때나, 각종 먼지에 노출됐을 때 마치 머리를 감은 듯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모발에 뿌리면 두피에서 나온 기름 성분과 이물질을 흡수해 깨끗한 상태로 유지시켜 준다. 의약품 등급 품질의 쌀 전분을 함유했고 사용 후에는 간단한 빗질로 제거 가능하다.
jiyoung@osen.co.kr
시세이도, 아이오페, 메이크업 포에버, 나스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