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2TV 주말드라마 '넝쿨째 굴러온 당신(이하 '넝굴당')'과 뮤지컬 '잭 더 리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유준상이 영화 '알투비:리턴투베이스(이하 '알투비')' 홍보일정에 참여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알투비'는 서울 상공에 정체모를 전투기가 등장하면서 공군이 펼치는 비공식작전을 다룬 영화. 유준상은 극 중 카리스마 원칙주의자이자 21 전투비행단 펠콘 편대장 이철희 역을 맡았다.
현재 '넝굴당'을 통해 '국민 남편'으로 등극하며 전국민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유준상인만큼 그가 '알투비' 홍보일정에 참여할지 초미의 관심사로 떠오른 상황.

당초 유준상은 지난 13일 서울 압구정동 한 음식점에서 진행된 '알투비'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대중에 영화가 처음으로 공개되는 '알투비' 언론배급시사회에 참석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그날 뮤지컬 '잭 더 리퍼' 리허설이 있어서 일정을 봐야 한다"고 말한 바 있어 팬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낸 바 있다.
하지만 유준상은 알려진 것과는 다르게 언론배급시사회에 참석할 예정이다. '알투비'의 배급을 맡은 CJ E&M 관계자는 "유준상씨가 언론배급시사회 이후 진행되는 기자간담회에 참석한다"라며 "뮤지컬 리허설이 있지만 유준상씨가 꼭 참석하고 싶어하셔서 리허설 일정을 1시간 정도 빼고 참석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유준상의 '알투비' 인터뷰 소화도 긍정적이다. '넝굴당' 촬영과 '잭 더 리퍼' 공연 일정으로 인터뷰 소화 역시 힘들 것으로 보였으나 영화 관계자에 따르면 유준상은 최대한 가능한 방향으로 스케줄 조정 중에 있다.
'알투비'의 두 주연배우 중 한 명인 정지훈(비)이 군 제대 중으로 홍보 일정에 불가피하게 불참하는 상황에서 유준상의 홍보일정 참여가 '알투비' 흥행에 한 몫을 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알투비'는 오는 8월 15일 개봉 예정이다.
trio88@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