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NE1, 정성하와 어쿠스틱 콜라보...'특별 이벤트'
OSEN 황미현 기자
발행 2012.08.01 19: 17

그룹 2NE1이 팬들을 위해 기타리스트 정성하와 깜짝 콜라보레이션 무대를 선보였다.
2NE1은 1일 자정 'YG 온에어-2NE1 X 정성하 어쿠스틱 콜라보' 영상을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전세계에 공개했다. 
2NE1은 이번 영상에서 기타리스트 정성하와 함께 곡 '론리', '아이 러브 유'를 어쿠스틱 버전으로 새롭게 편곡해 선보였다. 특히 '아이 러브 유'는 원곡의 화려한 일렉트로닉 사운드 대신 담백한 어쿠스틱 기타 연주와 멤버들의 매력적인 보컬만으로도 지루하지 않게 완성돼 눈길을 끌었다. 

2NE1과 함께 연주에 나선 정성하는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 기타 연주 영상이 3억뷰를 돌파하며 전세계적으로 화제를 모은 기타신동으로, 그 동안 2NE1의 다양한 곡들을 자신만의 기타연주로 커버해 주목 받아왔다.
이번 만남은 그 동안 정성하의 다양한 커버 영상을 지켜보던 YG에서 함께 작업을 하자는 제안을 통해 이뤄지게 됐다.
  
한편 이번 영상을 끝으로 2NE1은 당분간 글로벌투어에 집중할 예정이다. 이들은 지난 달 28일, 29일 열린 글로벌투어 ‘뉴 에볼류션’ 서울 공연을 성황리에 마무리했으며 오는 8월 17일 미국 뉴저지, 24일 미국 LA, 9월에는 일본 3개 도시 투어를 진행한다.
goodhmh@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