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국관 페이스북 통해 최종선발된 엑스포 미녀들 중 ‘미스 송크란’ 선발
- 송크란 축제의 상징인 성수 뿌리기 체험행사 및 성금 모금도
여수세계박람회 태국관(http://www.thailandpavilion2012.com/kr/home)은 3일, 태국의 대표적 전통축제인 ‘송크란(Songkran) 축제’를 열고 ‘미스 송크란 선발대회’ ‘성수 뿌리기 체험행사’ 등의 부대행사를 펼친다.

‘송크란’은 태국 달력으로 정월 초하루인 매년 4월 13일부터 열리는 태국의 설날이자 물의 축제로, 이날은 한 해의 액운을 씻어낸다는 의미에서 불상이나 행인에게 물을 뿌리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송크란을 축하하는 미인 선발대회가 열리는 등 대표적인 태국의 축제이다.
태국관은 여수박람회를 찾은 관람객이 태국의 ‘송크란’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전통 타악기인 크롱야오 퍼레이드 및 ‘성수 뿌리기’ 체험행사를 연다. 특히 오후 1시부터 진행되는 ‘미스 송크란 대회’에는 태국관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참가한 박람회 종사자 가운데, 가장 ‘좋아요’를 많이 받은 상위 5명이 태국전통의상을 입고 무대에서 장기자랑 등을 선보이며 이 가운데 심사위원의 심사를 통해 ‘미스 송크란’을 선발한다.
밤룽삭 태국관 총괄담당은 “당초 목표했던 90만 명을 훨씬 넘는 많은 분들이 태국관을 찾아주신 데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송크란 축제는 여수엑스포의 대미를 장식하는 한편, 태국관에 대한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소감을 밝혔다.
100c@osen.co.kr
태국 송크란 축제의 ‘미스 송크란 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