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강남스타일', 美 CNN도 보도.."엄청나다" 극찬
OSEN 김경주 기자
발행 2012.08.03 13: 15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미국 CNN에서도 소개가 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2일(현지시간) 미국 방송 CNN은 "한국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엄청난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고 보도했다.
CNN은 '강남스타일'의 뮤직비디오를 소개하면서 빌보드 K팝 핫 100부문 1위를 차지했으며 유투브를 통해 1천만건의 조회를 기록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미국에서 '강남스타일'의 반응이 뜨겁다며 보도를 이어받은 리포터 샤논 쿡은 "미국에서 반응이 대단하다. 나도 뮤직비디오를 15번 봤을 정도다"라며 "티페인, 로비 윌리엄스 등 유명 연예인들도 자신의 SNS를 통해 '강남스타일'을 칭찬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싸이의 말춤을 소개하면서 "되게 재밌는 춤이다. 나도 집에서 따라해보고 싶다"는 재치있는 말을 덧붙였다.
더불어 '강남스타일'의 뜻을 진지하게 소개하기도 했다. 샤논 쿡은 "'강남스타일'의 뜻을 몰랐는데 '강남'은 서울의 영향력 있는 지역 중 한 곳이다"라면서 "그 지역에서 밤을 즐기는 남녀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고 해석하기도 했다.
앞서 티페인은 지난달 29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이 놀라운 뮤직비디오를 말로 표현할 수 있을까"라는 글과 함께 '강남스타일'의 뮤직비디오를 게재했으며 로비 윌리엄스는 자신의 공식 블로그에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를 보면 웃지 않을 수 없다"고 극찬한 바 있다.
한편 지난달 15일에 발표된 '강남스타일'은 19일째 음원차트 1위를 지키며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trio88@osen.co.kr
CNN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