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강남 넘어 '글로벌스타일'..2012 최고 롱런 가수
OSEN 황미현 기자
발행 2012.08.06 15: 25

가수 싸이가 전국구를 뛰어넘어 '글로벌 스타일'로 급부상했다. 국내 차트만 봐도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4주 동안 변함 없이 1위를 차지하며 2위 가수를 저만치 따돌렸다.
국내 온라인 음악 순위 통합차트 아이차트에 따르면 싸이의 곡 '강남스타일'은 발매 직후 4주 동안 줄곧 국내 음악 순위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눈여겨 볼 것은 2,3위를 차지한 곡과 현저한 차이를 보였다는 것. 다운로드 수가 엄청난 차이를 보임과 동시에 1위를 롱런한 것은 빠른 소비가 이뤄지는 현 가요계에서는 매우 드문 일이다.
싸이는 지난 15일 곡 '강남스타일'을 발매, 일찍이 파장을 예고했다. 그는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말 타기' 댄스와 우스꽝스런 뮤직비디오, 엄청난 쇼맨십으로 '강남스타일'을 전국구적 인기로 확장시켰고 시간이 지날수록 지구촌 곳곳으로 퍼져나갔다.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전세계적으로 돌풍을 일으키자, 6일 오전 기준 ‘싸이6甲 Part 1(싸이육갑 파트 원)’은 미국 아이튠즈 댄스 앨범 차트에서 4위를 차지했고, 타이틀 곡 ‘강남스타일’은 댄스 싱글 차트에서 7위를 기록하며 국내 가수로서 미국 음악 차트 상위권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또 싸이는 미국 대표 방송사 CNN, 유명 매체 LA타임즈, 월스트리트저널, 허핑턴포스트 등에 소개되며 '강남스타일'을 대대적으로 알렸다. 특히 최근 미국 아침 방송 ‘아이 오프너 TV'’에서는 진행자와 패널이 방송 도중에 ‘강남스타일’의 포인트 안무 ‘말춤’을 따라해 화제를 모았다.
더불어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전세계 동영상 채널 유튜브를 통해서도 빠른 속도로 퍼져나가 조회수 1500만을 돌파했으며, 해외의 인기에 힘입어 앞으로 해당 곡의 인기는 점점 더 치솟을 전망이다.
  
한편 싸이는 오는 11일 잠실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자신의 여름 브랜드 콘서트 ‘썸머스탠드 훨씬 THE 흠뻑쑈’를 개최할 예정이다. 
goodhmh@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